사회 >

(주)제이스마트솔루션, 우즈베키스탄 IT Park와 전략적 협력 MOU 체결

우즈베키스탄 제조업체를 위한 맞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 제공
현지 IT 인프라 구축 지원 등 협력

(주)제이스마트솔루션, 우즈베키스탄 IT Park와 전략적 협력 MOU 체결
우즈베키스탄 IT Park 마클리요 무크시노바 이사(왼쪽)와 (주)제이스마트솔루션 정응현 대표가 전략적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있다. 제이스마트솔류선 제공
【파이낸셜뉴스】 제조업체를 위한 맞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주)제이스마트솔루션은 현지시간으로 22일 우즈베키스탄 디지털기술부 산하의 'IT Park'와 전략적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행사에는 IT Park의 마클리요 무크시노바 이사, 경북테크노파크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MOU는 경북테크노파크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이루어졌다.

제이스마트솔루션은 스마트 공장 및 산업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 기업으로, 다양한 맞춤형 소프트웨어와 IT 인프라 서비스를 통해 제조업체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전문 기업이다.

이와 더불어 'IT Park'는 우즈베키스탄 디지털기술부 산하의 조직으로, 우즈베키스탄의 IT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제이스마트솔루션과 IT Park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즈베키스탄 제조업체들이 직면한 다양한 기술적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주요 협력 내용은 △ 맞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 제공 우즈베키스탄 시장 진입 지원 △기술 정보 및 솔루션 공유 △현지 IT 전문가 채용 및 IT 인프라 구축 등이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제이스마트솔루션은 우즈베키스탄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며, 스마트 공장 구축 및 산업 자동화 분야에서 중요한 기술적 지원을 제공하게 된다.

또 우즈베키스탄의 IT 인프라 및 전문가 양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