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신한은행 신한 이로운 연금 패키지, '연 3%' 시니어 연금파킹통장… 건강 혜택은 덤 [Fn 뉴트렌드리딩]

은행 연금

신한은행 신한 이로운 연금 패키지, '연 3%' 시니어 연금파킹통장… 건강 혜택은 덤 [Fn 뉴트렌드리딩]
신한은행은 공적·사적연금을 받는 시니어 고객 맞춤형 금융을 제안한다. 시니어 맞춤형 생활 혜택을 제공하는 '신한 이로운 연금 패키지' 이벤트다.

'신한 이로운 연금 패키지'는 연금 통장 출시에 맞춰 시니어 고객에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내용은 △금리가 이로운 '신한 이로운 연금 통장' △혜택이 이로운 '신한 연금머니' △건강이 이로운 '50+걸어요' △보장이 이로운 '신한 미니보험' △교통이 이로운 '60+교통지원금' 등 총 5가지로 구성됐다.

먼저 신한은행은 매월 고금리 이자를 지급하는 파킹통장 '신한 이로운 연금 통장'을 출시(10만좌 한도)했다. 이자율은 기본이자율 연 0.1%에 우대조건 충족시 100만원 한도로 최대 연 3%를 제공한다. 우대조건은 △5대 공적연금 또는 신한은행 연금상품에서 월 합산 20만원 이상 입금시 연 2.4%p △2024년 12월 공적연금 입금 이력이 없는 고객이 통장 신규일로부터 6개월 이내 공적연금 입금 시 연 0.5%p 등 최고 연 2.9%p(세전)다.

신한 연금머니는 2025년 5대 공적 연금을 신한은행 계좌로 처음 수령하는 고객에게 3만원을 돌려준다.
연금머니 신청 후 첫 연금 입금일에 고객이 신청한 계좌로 자동 입금된다.

신한 50+걸어요는 만 50세 이상 고객에게 건강 증진 및 금융 혜택을 동시에 제공하기 위해 출시한 건강 앱테크 서비스다. 매일 8899보 목표 걸음 수 달성 시 지급하는 기본 캐시에 부스터 혜택으로 연금을 수령하고 신용카드 결제계좌를 신규 지정하면 연간 최대 3만원의 리워드를 제공한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