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덕수 측 "김문수에 축하, 협력 바라..통합 위한 여정 기대"

한덕수 측 여러분의캠프 이정현 대변인
'통합' '협력' 강조, 단일화 기대감
"품격있는 대선 경쟁 기대"

한덕수 측 "김문수에 축하, 협력 바라..통합 위한 여정 기대"
3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국민의힘 대선 후보 선출 전당대회에서 최종 후보로 선출된 김문수 후보가 수락연설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 선출과 관련, 한덕수 전 국무총리 측은 3일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통합의 길을 여는 승리에 한발 다가가기 위한 또다른 여정이 진행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 전 총리 측 여러분의캠프 이정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앞으로 국가의 미래를 위한 비전과 해법 마련을 위해 김문수 후보와 함께 협력할 수 있길 바란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와 한 전 총리가 범보수 진영 후보 단일화가 진행될 것이란 관측이 우세한 가운데 한 전 총리 측은 '협력'과 '통합'을 언급하면서 단일화에 대한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이 대변인은 "이번 대통령 선거는 우리 대한민국이 극심한 분열과 혼란을 넘어 미래로 나아갈 전환점을 만들 수 있느냐를 가늠하는 매우 중대한 분기점"이라면서 "김문수 후보께 다시 한번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 국민과 함께 품격있는 대선 경쟁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대변인은 "국민의힘 제21대 대통령 선거 후보로 김문수 후보가 확정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김문수 후보뿐만 아니라, 국가와 국민을 향해 진심으로 마지막까지 선의의 경쟁을 펼친 모든 후보들께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 국민의힘의 저력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경선 과정이었다"고 평가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