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이재명 "레오 14세 교황 선출 축하…한반도 평화의 방파제 되길"

이재명 "레오 14세 교황 선출 축하…한반도 평화의 방파제 되길"
[바티칸=AP/뉴시스] 8일(현지 시간) 제267대 교황으로 선출된 미국의 로버트 프랜시스 프레보스트(69) 추기경이 선출 직후 바티칸 성베드로 대성당 중앙 '강복의 발코니'에서 연설하고 있다. 새 교황의 즉위명은 '레오 14세'로 '레오'는 라틴어로 '사자'를 뜻한다. 2025.05.09.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8일 레오 14세 교황의 선출을 축하하며 "한반도 평화에 큰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이웃에 대한 사랑과 사회정의에 대한 헌신으로 한결같은 사목활동을 펼쳐온 레오 14세 교황의 선출을 모든 가톨릭교회 신자들과 함께 축하드린다"며 "전쟁과 분열이 있는 곳에 평화와 화해의 길을 내고, 고통 받는 이웃을 지키는 진정한 관용과 용기의 방파제가 되기를 기도한다"고 전했다.

이 후보는 특히 "역대 교황들은 한반도의 평화와 남북한 화해를 위해 각별히 애써왔다"며 "새 교황께서도 한반도 평화를 위한 큰 역할을 해주시리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2027년 서울에서 열리는 세계청년대회에 대한 국민의 기대도 크다"며 "새 교황의 선출이 한국과 세계의 평화 증진에 새로운 계기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덧붙였다.

west@fnnews.com 성석우 기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