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명 "韓 산업 정책, 재생에너지 산업으로 신속 전환"

이재명 "韓 산업 정책, 재생에너지 산업으로 신속 전환"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3일 서울 영등포구 KBS본관 스튜디오에서 열린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 제21대 대통령선거 2차 후보자 토론회 준비를 하고 있다. 2025.05.23. photo@newsis.com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23일 "대한민국 산업 정책도 재생에너지 산업으로 대대적으로 신속하게 전환해야 한다"고 했다.

이 후보는 이날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2차 TV 토론회에서 "전세계가 기후위기로 곤혹스럽다. 화석연료에서 재생에너지로 넘어간다. 우리도 재생에너지로 전환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후보는 "그런데 직전 정부가 재생에너지 산업을 탄압하는 바람에 우리나라 재생에너지 산업이 위축됐다"며 "RE100이 국제 표준이 되고 있는데 있는데 어쩌자는 것인지 모르겠다. 화석연료 생산 제품에 부과금ㅇ르 부과하면 수출은 어떻게 하나"라고 짚었다.

아울러 이 후보는 "서남해안을 중심으로, 소멸 위기를 겪는 농어촌을 중심으로 태양광, 풍력 발전을 대대적으로 해야 한다"며 "전남 일대에는 송전망이 부족해서 추가 발전 허가가 나지 않는다. 신속하게 송전망을 건설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 후보는 "에너지를 많이 사용하는 기업을 유치하고 재생에너지 중심의 산단, RE100 산단을 만들어야 한다"며 "그래야 우리가 새로 살 길이 생긴다"고 덧붙였다.

syj@fnnews.com 서영준 성석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