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변화의 시작은 투표에서부터"...이재준 수원시장 사전투표 독려

"변화의 시작은 투표에서부터"...이재준 수원시장 사전투표 독려
이재준 경기 수원시장(오른쪽)이 제21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29일 부인과 함께 시청 2층 중회의실에 마련된 인계동 사전투표소에서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제공.
【파이낸셜뉴스 수원=장충식 기자】이재준 경기 수원시장은 29일 "세상은 하루아침에 변하지 않지만, 변화의 시작은 단 하루의 선택이다. 투표합시다"라며 사전투표를 독려하고 나섰다.

이 시장은 이날 자신의 '변화는 지금, 투표에서부터'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제21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 첫날, 아침 일찍 사전투표 안내 캠페인을 마친 후 아내와 함께 인계동 사전투표소를 다녀왔다"며 "일찌감치 투표하고 나니 홀가분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하지만 동시에, 한 표에 담긴 무게도 다시금 실감하게 된다"며 "단지 종이 한 장일지 모르지만, 거기엔 우리의 미래가 실려있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토요일에는 투표가 없다는 점을 꼭 기억하시고, 투표 계획 잘 세우셔서 소중한 나의 권리를 지켜내시길 바란다"며 "세상은 하루아침에 변하지 않지만, 변화의 시작은 단 하루의 선택이다. 투표합시다"고 강조했다.

사전 투표는 30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본투표는 6월 3일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가능하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