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황금연휴에 어디로 갈까?"..기차 타고 떠나는 축제 여행 한눈에

코레일, ‘지역축제 기차여행 캘린더’ 출시
일정 확인부터 상품 예약까지 원스톱 서비스

"황금연휴에 어디로 갈까?"..기차 타고 떠나는 축제 여행 한눈에
‘지역축제 기차여행 캘린더’ 홍보 포스터. 코레일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전국 주요 지역축제 일정과 연계된 기차여행 상품을 모바일에서 확인하고 예약까지 할 수 있는 ‘지역축제 기차여행 캘린더’ 서비스를 1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전국의 지역축제 일정과 행사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지역으로 떠나는 기차여행 상품을 함께 소개한다. 축제 내용과 위치, 교통편 등 상세 정보 확인은 물론 코레일이 운영하는 연계 여행상품을 바로 예약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오는 27일부터 열리는 충남 공주 ‘유구 색동수국정원 꽃축제’를 캘린더에서 클릭하면 행사 소개와 함께 공주행 기차여행 상품 정보를 확인하고 즉시 예약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는 ‘캘린더 구독’ 기능을 통해 관심 있는 축제 일정을 구글 캘린더에 저장하고, 월별 업데이트도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코레일 모바일 앱 ‘코레일톡’, 코레일 홈페이지, 네이버 밴드 ‘대한민국 기차여행’ 등의 QR코드 또는 링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코레일은 이와 함께 다음달부터 서울·대전역 등 전국 주요 70여개역에 QR코드 안내 포스터를 부착하고, KTX 객실 잡지와 좌석 헤드레스트 커버에도 QR코드를 삽입할 예정이다.

이민성 코레일 고객마케팅단장은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지역 축제와 기차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모바일 캘린더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관광 활성화와 더불어 지역경제에도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n1302@fnnews.com 장인서 기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