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군인공제회, 호국보훈의 달 맞아 '현충원 참배 및 나라사랑 가족사진 공모전' 개최

군인공제회, 호국보훈의 달 맞아 '현충원 참배 및 나라사랑 가족사진 공모전' 개최
정재관 군인공제회 이사장 등 임직원들이 2일 국립 서울 현충원에서 참배를 마친 이후 기념촬영 중이다. 군인공제회 제공.

[파이낸셜뉴스] 군인공제회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립 서울 현충원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정신을 기리고자 현충탑에 참배하고 묘역정화 등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2일 알렸다.

군인공제회 정재관 이사장 등 주요 임직원은 이날 국립 서울 현충원에서 나라 사랑 정신을 되새기고 국방에 여념이 없는 회원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자 현충탑에 방문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배를 마친 군인공제회 정재관 이사장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고귀한 희생을 가슴 깊이 새기며, 군인·군무원의 생활안정과 국방전력 향상에 이바지 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군인공제회 임직원들이 현충원 묘역정화 봉사활동을 펼친다.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현충원을 방문할 참배객에게 정돈된 묘역을 보여주자는 취지다. 군인공제회는 임직원의 호국정신 함양을 위해 매년 묘역정화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한편, 군인공제회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사랑 가족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군인공제회 회원과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하여, 호국보훈의 의미를 되새기고 애국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태극기, 군복 등과 함께 남긴 가족사진을 촬영하고, 사진 설명을 작성해 응모하는 형식이다.
공모 기간은 2025년 6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응모작은 이메일로 신청받는다. 내부 심사를 거쳐 금상 1명에게는 ‘사이판 월드리조트 3박 숙박권’을, 은상 2명에게는 ‘울릉도 스테이너와 2박 숙박권’을, 동상 3명에게는 ‘리솜 리조트 2박 숙박권’을, 장려상 30명에게는 ‘백화점 상품권(5만원)’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참여 방법은 군인공제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7월 31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