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KCC, 메탈릭 페인트 제품군 강화

관련종목▶

KCC, 메탈릭 페인트 제품군 강화
KCC 관계자가 금속(왼쪽 두번째)과 숲으로메탈릭을 칠한 종이(나머지 3개)를 비교하고 있다. KCC 제공
KCC가 '숲으로메탈릭'을 선보이며 메탈릭 페인트 제품군을 강화했다.

KCC는 '메탈보다 더 메탈 같은 페인트'를 콘셉트로 금속 특유의 반짝임과 질감을 구현, 화려하고 감각적인 내·외관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는 수성 페인트 숲으로메탈릭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숲으로메탈릭은 페인트에 포함된 금속 파티클이 빛을 받아 반짝이도록 만들었다. '인캔(IN-CAN)' 조색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색상을 현장에서 간편하게 제조할 수 있다. 또한 부착력이 우수해 콘크리트와 목재, 벽지 등 다양한 소재에 도장이 가능하다. 외부 환경에도 견디는 내후성을 갖춰 실·내외 어디든 적용할 수 있다.

특히 숲으로메탈릭은 1액형 수성 도료로 별도 혼합 과정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시공 효율성이 뛰어나다. 붓과 롤러, 스프레이 등 다양한 방식으로 도장이 가능하다.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환경표지(친환경) 인증을 받아 친환경성과 성능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평가를 받는다.

KCC는 '센스탄속건메탈릭'에 이어 숲으로메탈릭을 선보이며 메탈릭 도료 라인업을 강화했다.

함성수 KCC 상무는 "숲으로메탈릭 출시로 기존 센스탄속건메탈릭과 함께 세련된 공간 연출을 위한 선택지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요구에 맞춘 맞춤형 도료 개발을 통해 프리미엄 건축 마감 솔루션을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경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