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

그래디언트, 과학 분야 공교육 3자 MOU 체결

그래디언트, 과학 분야 공교육 3자 MOU 체결
지난 9일 그래디언트가 카오스재단, 인천광역시교육청과 과학교육 및 과학 문화 확산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체결식에 참석한 카오스재단 전훈 국장, 인천광역시교육청 도성훈 교육감, 그래디언트 남인봉 대표(왼쪽부터)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그래디언트 제공


[파이낸셜뉴스] 사이테크(Sci-tech) 선도기업 그래디언트는 카오스재단, 인천광역시교육청과 과학교육 및 과학 문화 확산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의 전문성과 역량을 바탕으로, 공교육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과학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과학 문화를 일상 속으로 확산시키기 위한 공동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세 기관은 △과학교육 콘텐츠 및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정보 및 인적 교류 △과학 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 및 행사 기획, 운영 △교육, 홍보, 자문 등 각 기관의 강점을 활용한 상호 지원 △과학교육 및 과학 문화의 국내외 확산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그래디언트는 자사의 인공지능(AI) 기반 과학 지식 플랫폼 ‘SOAK(Scientific Odyssey Along the Knowledge, 쏙)’의 콘텐츠 기획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자발적인 과학 탐구를 유도하는 교육 환경 조성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계획이다. SOAK은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흥미로운 질문을 통해 학습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스스로 탐구하게 만드는 새로운 개념의 과학 콘텐츠 플랫폼이다.

기초과학의 대중화를 목표로 2014년 출범한 카오스재단은 누구나 과학을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운영하고 있다. 대표 프로그램인 ‘카오스강연’과 공식 유튜브 채널 ‘카오스 사이언스’를 통해 다양한 과학 콘텐츠를 제공하며 과학 문화의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그래디언트 남인봉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일상 속에서 과학을 탐구하고, 배운 지식을 자기 주도적으로 확장해 나가는 환경이 조성되길 기대한다”며 “그래디언트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과학 문화 확산에 기여하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jiany@fnnews.com 연지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