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

한미약품, 제약업계 ESG 경영 선도..지속가능 보고서 발간

관련종목▶

다양한 글로벌 공시 체계 충실하게 반영
ESG 리포트 지속 발간..지속가능성 제고

한미약품, 제약업계 ESG 경영 선도..지속가능 보고서 발간
한미약품 공식 홈페이지_ESG 소개 페이지. 한미약품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미약품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위해 국내 제약사 최초로 발간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의 여덟 번째 판인 ‘2024-25 ESG 리포트’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한미약품은 지난 2017년부터 매년 ‘CSR 보고서’를 통해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해왔다. 2023년부터는 글로벌 흐름에 맞춰 명칭을 ‘ESG 보고서’로 바꿔 지속적으로 발간하고 있다.

이번 리포트는 국제지침(GRI)은 물론, 지속가능회계기준위원회(SASB), 기후재무정보공개(TCFD), 국제재무보고기준(IFRS), 유럽연합 지속가능성 공시기준(EU ESRS) 등 글로벌 공시 체계를 반영했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서는 '이중 중대성(Double Materiality)' 개념을 도입해 ESG 이슈를 보다 입체적으로 분석했다.

한미약품은 △사업장 안전보건 △의약품 안전 보장 △윤리·준법경영 △책임 있는 공급망 △개인정보 보호 등 다섯 가지 핵심 이슈를 선정하고 이와 관련한 전략과 관리 방안을 구체화했다.

한미약품은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중장기 로드맵을 공개하고 기후 변화 대응, 인권 실사 대비 체계 수립 등 글로벌 ESG 규범에 부합하는 전략들을 함께 제시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국내외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ESG 리포트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다"면서 "ESG 경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