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KCC건설, 김포 '오퍼스 한강 스위첸' 이달 분양

총 1029가구 규모, 100% 중대형 단지
한강라인과 맞닿아...일부 가구 한강 조망
교통·교육·생활 인프라 고루 갖춰

KCC건설, 김포 '오퍼스 한강 스위첸' 이달 분양
오퍼스 한강 스위첸 투시도. KCC건설 제공

[파이낸셜뉴스] KCC건설은 한강시네폴리스 산업단지 조성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오퍼스 한강 스위첸'을 6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오퍼스 한강 스위첸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9개 동, 총 102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 면적별 가구 수는 84㎡ 933가구, 99㎡ 96가구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100%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됐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 단지로 가격 경쟁력 갖췄다.

이 단지는 한강시네폴리스 개발사업 내 공동주택 부지로, 한강 라인이 단지와 맞닿아 있고 일부 가구에서는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

단지 전체 면적의 상당 부분을 조경에 할애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구현했다. 단지 외관에는 굿 디자인 어워드에 선정된 스위첸 디자인 매뉴얼 2.0이 적용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스위첸 브랜드 특유의 다양한 특화 설계와 친환경 고급 마감재가 타입별로 다양하게 적용된다.

단지는 한강시네폴리스 IC, 김포한강로, 자유로, 올림픽도로, 수도권 제1순환도로 등 접근이 용이해 차량으로 서울 및 수도권 전역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추가적인 교통망 확보도 예고돼 있다. 서울 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예정), 인천 도시철도 2호선(2035년 예정), GTX-D 노선(2035년 예정) 등이 추진 중이다.

단지 내에는 국공립 어린이집이, 단지 바로 앞에는 유치원 및 초·중학교(예정)이 조성된다.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롯데마트, 김포현대아울렛 등이 위치해 있다. 이외에도 김포시청, 김포우리병원 등이 가깝고 한강신도시 일대 상권과 걸포북변역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쾌적한 자연환경도 강점이다. 한강변에 들어서는 한강시네폴리스 내 체육공원 등 각종 공원이 계획돼 있다. 약 15만㎡ 규모의 걸포중앙공원도 인근에 있으며,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김포장릉도 지근거리다.

분양 관계자는 "오퍼스 한강 스위체는 한강변에 들어서는 100% 중대형 스위첸 단지로 김포의 오랜 숙원사업인 한강 시네폴리스의 시작을 알리는 상징성을 갖추고 있다"며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가격 경쟁력도 확보한 만큼 김포를 대표할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퍼스 한강 스위첸 견본주택은 김포시 장기동 2087-4번지 일원에 마련되며 6월 개관 예정이다. 견본주택 개관에 앞서 경기도 김포시 김포대로 709 퍼스트블루 104호에서 홍보관을 운영한다.

act@fnnews.com 최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