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기업 ㈜캐럿솔루션즈가 AI 기반 영어 말하기 앱 ‘말랑톡’의 신규 업데이트 버전인 ‘말랑톡 2.0’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말랑톡’은 의사소통 중심의 학습 설계를 기반으로 영어 학습의 효율성을 높이는 AI 영어 말하기 앱으로, 학습자들은 자신에게 적합한 콘텐츠와 관심사에 맞춰 맞춤형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지난해 출시 이후 학습자에게 실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어 말하기 경험과 수준별 학습 콘텐츠, 상세 피드백과 월간 리포트를 제공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말랑톡 2.0’ 업데이트는 ‘새로움을 더한 말랑톡으로 더 재밌어진 영어를 경험하다!’를 콘셉트로, 신규 과정과 기능을 추가하고 기존 콘텐츠를 개선했다. 새롭게 도입된 ‘패턴 UP’ 과정에서는 학습자가 원하는 장소를 선택해 해당 공간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스토리 기반 학습이 가능하며, AI Buddy와 영상통화를 통해 학습 내용을 실전에서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신규 기능인 ‘Monthly POP Quiz’를 통해 학습자는 한 달 동안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의 영어 실력을 점검할 수 있다. 매월 10개의 퀴즈가 출제되며, 학습 후 개인 점수와 최고·평균 점수를 비교해 자신의 수준을 확인할 수 있다.
기존 ‘3단계 완벽 학습’ 과정은 ‘스픽 1,2,3!’으로 개편됐다.
1단계 사전학습에 말하기 훈련 기능을 새롭게 추가해 학습 효율성을 높였으며, 이후 AI와의 연습 대화 및 실전 대화 훈련을 통해 실제 영어 사용 능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캐럿솔루션즈 관계자는 “이용자의 학습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자체 콘텐츠 기획과 개발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며 “말랑톡 2.0은 무료 체험을 통해 누구나 쉽게 경험해볼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캐럿솔루션즈는 인공지능 기반 영어회화 학습 앱을 중심으로 개인 맞춤형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듀테크 기업으로, 기술 응용력과 콘텐츠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