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KB자산운용, ‘RISE 데일리고정커버드콜’ 시리즈 순자산 2000억원 돌파

KB자산운용, ‘RISE 데일리고정커버드콜’ 시리즈 순자산 2000억원 돌파
KB자산운용 제공
[파이낸셜뉴스] KB자산운용은 ‘RISE 데일리고정커버드콜 상장지수펀드(ETF) 시리즈’가 출시 8개월 만에 순자산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글로벌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되는 가운데 안정적인 월 분배와 성장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해당 시리즈에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면서다. ‘RISE 데일리고정커버드콜 ETF 시리즈는 RISE 미국테크100데일리고정커버드콜, RISE 미국AI밸류체인데일리고정커버드콜, RISE 미국배당100데일리고정커버드콜 등 3종으로 이뤄졌다.

커버드콜 ETF는 기초자산인 주식과 콜옵션 매도를 결합해 인컴 수익을 제공하는 대표 전략 상품이다. 다만 상승장에서 수익이 제한되거나 고정된 목표 분배율로 인해 시장 참여율이 변동되는 구조적 한계가 있다.

이에 KB자산운용은 매일 콜옵션을 매도하되, 매도 비중을 기초자산의 10%로 고정하는 '3세대 커버드콜' 전략을 도입했다. 시장 변동성 확대 시 콜옵션 프리미엄 수익을 극대화하면서 기초지수 상승의 90% 이상을 따라가도록 설계해 인컴(월 분배)과 성장(자본수익)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수진 KB자산운용 ETF상품마케팅실장은 “‘RISE 데일리고정커버드콜 ETF 시리즈‘는 정기적인 현금 흐름을 원하는 투자자부터 은퇴를 준비하는 시니어, 생활비 보조를 원하는 젊은 세대까지 다양한 투자층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고정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한 ETF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hj91@fnnews.com 김현정 기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