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HUG, 'KBS 동행'에 5000만원 후원..8년째 이웃사랑 실천

저소득층 주거·생계 지원

HUG, 'KBS 동행'에 5000만원 후원..8년째 이웃사랑 실천
지난 20일 서울 여의도 KBS 교양다큐센터장실에서 열린 후원금 전달식에서 홍정순 HUG 홍보실장(왼쪽부터), 이재정 KBS 교양다큐센터장, 조성준 초록우산 디지털마케팅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UG 제공

[파이낸셜뉴스]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KBS의 대표 나눔 프로그램 ‘동행’에 5000만원을 후원하며 8년째 이웃사랑 실천을 이어가고 있다.

HUG는 지난 20일 서울 여의도 KBS 교양다큐센터장실에서 후원금 전달식을 열고 방송에 출연한 저소득 가정과 아동을 돕기 위한 기금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동행’에 출연한 가정을 대상으로 주거 환경 개선, 생계 지원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KBS 동행’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의 삶을 조명하고 희망을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6시에 방송된다. HUG는 지난 2017년부터 해당 프로그램에 꾸준히 후원해왔다.
특히 단순 기부를 넘어 주택 개보수, 이사 지원 등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현재 HUG는 ‘주택도시’, ‘지역사회’, ‘나눔’, ‘지역발전’ 등 4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유병태 HUG 사장은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진심을 담아 손을 내미는 것이 진정한 동행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거복지 전문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나눔 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n1302@fnnews.com 장인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