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돌봄에서 교육까지 원스톱…'대전 하늘채 루시에르' 공급

'째깍섬', '모그와이', '종로엠스쿨' 등 입점

돌봄에서 교육까지 원스톱…'대전 하늘채 루시에르' 공급
대전 하늘채 루시에르 투시도. 코오롱글로벌 제공
[파이낸셜뉴스] 대전 중구 선화동에 돌봄 및 교육 특화 콘텐츠가 도입된 아파트 '대전 하늘채 루시에르'가 공급된다.

코오롱글로벌은 단지 내 상업시설 입점을 위해 째깍섬, 모그와이, 종로엠스쿨 3개사와 각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대전 하늘채 루시에르는 어린이 체험·돌봄 전문 브랜드 '째깍섬'과 반려견 케어 브랜드 '모그와이'를 단지 내 입점해 아이와 반려동물을 위한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아이는 물론 반려견을 둔 보호자까지 세대 전반의 생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키즈·펫 복합 라이프케어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째깍섬'은 아이돌봄 플랫폼 '째깍악어'가 약 22만 시간에 이르는 교육·돌봄 데이터를 기반으로 설계한 오프라인 키즈 프로그램 공간이다. 만 3세 이상 미취학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돌봄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드로잉, 도시농부, 오감, 스튜디오 등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매달 새롭게 선보인다. 전문 교사가 상주해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식사까지 포함한 종일돌봄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한다. 특히 입주민에게는 1일 1시간 놀이터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해 육아 부담을 실질적으로 덜어줄 예정이다.

함께 들어서는 '모그와이'는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에 걸맞은 반려견을 위한 유치원, 호텔, 미용 등 원스톱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트레이너가 상주하며 맞춤 교육을 진행하고 시간제 보딩센터와 위생·미용 케어가 결합된 복합시설로 단지 내에서 모든 반려견 케어가 가능하다. 입주민들의 펫 유치원 이용 시 1:1 클래스를 월 4회 무상으로 제공한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교육 브랜드인 '종로엠스쿨'도 입점한다.
차별화된 커리큘럼과 맞춤학습을 제공하며 영어·수학·자기주도학습·시험대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입주민에게는 2년간 수강료를 50% 할인(한자교육 30% 할인)하는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자녀 교육비 부담을 크게 낮춰줄 전망이다.

한편 대전 하늘채 루시에르는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 95-3번지 일원에 지하 5층~지상 최고 49층, 전용면적 84~119㎡, 총 998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초고층 아파트다.

going@fnnews.com 최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