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한국거래소, IR 행사 '코스닥 커넥트 2025' 개최

한국거래소, IR 행사 '코스닥 커넥트 2025' 개최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코스닥 커넥트 2025' 개막식에서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한국거래소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거래소가 한국IR협의회·코스닥협회와 공동으로 '코스닥 커넥트 2025'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정은보 거래소 이사장을 포함해 이윤수 금융위원회 증선위 상임위원, 송병준 한국벤처기업협회장 등 코스닥시장 관련 각계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정 이사장은 개회사에서 "거래소는 기업과 주주 및 투자자와의 소통이 확대될 수 있도록 자본시장의 커넥터(Connector)로서 역할을 강화해 나가고, 코스닥 시장이 투자자가 신뢰할 수 있는 건전한 기업가치 제고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행사가 “기업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기 위한 의미있는 첫걸음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코스닥 시장의 발전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오는 3일까지 총 사흘간 진행된다. 첫째 날에는 코스닥시장의 발전과 성과, 기업가치 제고 관련 주제발표 및 ESG 세미나 등이 열렸으며, 둘째 날에는 상장·공시제도 관련 발표와 함께, 라이징스타아너스 어워드가 진행된다. 마지막 날에는 인공지능(AI)·바이오 산업 동향 및 전문평가 해설 등 분야별 전문가 강연이 열린다.

hippo@fnnews.com 김찬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