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YMCA와 함께 4개교에 1000만원 상당 전자기기 기증
LG화학 이현규 주재임원(오른쪽에서 두 번째)과 나민수 대외협력담당(네 번째), 여수시교육지원청 백도현 교육장(세 번째)과 김재현 교육지원과장(첫 번째)이 지난 6월 30일 여수시교육지원청에서 열린 여수지역 섬마을 초등학교 교육용 전자기기 전달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LG화학 여수공장 제공
【파이낸셜뉴스 여수=황태종 기자】LG화학 여수공장이 여수YMCA와 협력해 여수지역 섬마을 초등학교 4곳에 1000만원 상당의 교육용 전자기기를 기증했다.
1일 LG화학 여수공장에 따르면 전날 여수시교육지원청에서 여수 도서지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교육용 전자기기를 기증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백도현 여수시교육지원청 교육장, LG화학 이현규 주재임원과 나민수 대외협력담당 등이 참석했다.
LG화학 여수공장과 여수YMCA는 이날 전달식을 통해 여수 도서지역 초등학교 4개소(경도 경호초, 거문도 거문초, 금오도 여남초, 개도 화정초)를 대상으로 LG스탠바이미, VR기기, 학습 닌텐도 등 약 1000만원 상당의 교육용 전자기기를 기증했다.
이번 교육용 전자기기 기증은 도서지역 지리적 여건상 디지털 인프라·교육 자원 접근 제한 등을 고려해 미래 교육에 실질적 지원을 제공함과 동시에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의 주제인 '섬의 가치와 지속 가능성'을 조명하기 위해 추진됐다.
여수YMCA에서는 도서지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기후 환경·에너지 생태 교육'을 진행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LG화학 여수공장 이현규 주재임원은 "교육용 전자기기 활용을 통해 디지털 교육 격차 해소 및 초등학생들의 교육 경험 다양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LG화학 여수공장은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기원하고자 섬 지역 화재 위험 가구 전기 수리 봉사, 경로당 필수품 지원 등 다양한 섬 지역 정주여건 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이 시간 핫클릭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