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하나금융, '제19기 스마트 홍보대사 발대식' 개최

금융권 대표 대학생 홍보대사
33:1의 역대 최고 경쟁률 기록
청년 세대 소통 파트너로 자리매김

하나금융, '제19기 스마트 홍보대사 발대식' 개최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일 서울 중구 하나금융 명동사옥 대강당에서 '제19기 스마트(SMART) 홍보대사' 발대식을 갖고, 새롭게 선발된 스마트 홍보대사 50명의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 발대식에 참석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둘째줄 가운데)과 이은형 하나금융그룹 부회장(넷째줄 왼쪽 첫번째)이 스마트 홍보대사들과 함께 ‘하나’를 의미하는 손가락 포즈를 취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 제공

하나금융, '제19기 스마트 홍보대사 발대식' 개최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일 서울 중구 하나금융 명동사옥 대강당에서 '제19기 스마트(SMART) 홍보대사' 발대식을 갖고, 새롭게 선발된 스마트 홍보대사 50명의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 발대식에 참석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왼쪽 두번째)이 스마트 홍보대사들과 함께 ‘하나’를 의미하는 손가락 포즈를 취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 제공

[파이낸셜뉴스] 하나금융그룹은 '제19기 스마트(SMART) 홍보대사' 발대식을 갖고, 새롭게 선발된 스마트 홍보대사 50명이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하나금융 스마트 홍보대사는 지난 2012년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대학생 1011명이 활동을 수료한 금융그룹 최초의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이다. 올해 대학생 홍보대사 경쟁률은 역대 최고인 33:1을 기록했다. 이번에 선발된 대학생 50명은 오는 8월 말까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을 실천하고 대내외에 알릴 계획이다.

이들은 활동 기간동안 △그룹 주요 금융상품 분석 및 체험 △그룹 스포츠단 연계 홍보 기획 및 콘텐츠 제작 △그룹 캠페인 연계 사회공헌활동 △신사업 기획 아이디어 제안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 인도적 지원이 필요한 해외의 교육·문화 취약 지역 학교를 찾아가 ‘행복한 교실(Happy Class)'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그룹의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글로벌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다.

이번 홍보대사에게는 미션 수행을 위한 소정의 활동비가 제공되며 수료자 전원에게는 하나금융의 해외지점 견학 기회가 제공된다.
특히 우수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향후 하나금융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발대식에 참석한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젊은 세대의 참신한 시각과 아이디어로 금융을 재해석해 대학생 홍보대사로서 하나금융그룹에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해주길 기대한다”며 “이번 스마트 홍보대사 경험이 앞으로 무한한 가능성을 펼쳐나가는 대학생 리더들에게 소중한 자양분이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한편, 하나금융은 전국 30개 대학과 협력해 지역 청년 창업가를 육성하는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 등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ESG 활동을 전개하며 청년 세대의 행복과 성장을 위한 지원에 힘쏟고 있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