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고등수학 입문자 위한 맞춤형 교재 탄생

이투스북 '수학의 바이블 유형ON 라이트' 출간
유형ON 라이트-개념ON-유형ON 단계별 학습 가능

고등수학 입문자 위한 맞춤형 교재 탄생
수학의 바이블 유형ON 라이트
[파이낸셜뉴스] 이투스에듀의 출판브랜드 '이투스북'이 고등 수학의 기본 개념과 유형을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는 '수학의 바이블 유형ON 라이트'를 출간했다.

3일 이투스에듀에 따르면, '수학의 바이블 유형ON 라이트'는 고등수학 입문자와 단기간에 복습하고 싶은 학생을 대상으로, 개념 정리부터 유형 학습까지 기본기를 빠르게 다질 수 있도록 설계됐다.

남형주 이투스에듀 퍼블리싱사업본부장은 "'유형ON 라이트'는 수학 기초반과 예비 고1 대상 수학 수업을 진행하는 교사와 강사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고등 수학을 시작하는 학생들의 성적 상승을 목표로, 체계적으로 구성했다"며, "많은 학생이 이 교재를 통해 목표하는 수학 성적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존 수학의 바이블 ON 시리즈는 고등 개념서 '수학의 바이블 개념ON', 고등 유형서 '수학의 바이블 유형ON' 2종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유형ON 라이트 출간으로 이투스북은 초급부터 고난도까지 아우르는 수학 유형서 시리즈를 모두 갖추게 됐다. 이투스북은 "'유형ON 라이트'로 기초 개념과 유형을 익힌 후 '개념ON'과 '유형ON'으로 고등 수학의 모든 개념과 유형을 완성하는 단계별 학습을 권장한다"고 설명했다.

'유형ON 라이트'는 학생들이 교과서 및 모의고사 2점·3점 문항을 풀 수 있도록 소단원별 △개념 다지기 △유형 익히기와 중단원별 △교과서 완성하기의 3단계로 구성했다.

'개념 다지기'에서는 기초 개념을 도식화해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했다. 연관된 중등 개념을 함께 제공해 중등 연계 개념까지 점검할 수 있으며, 교과서 기본 예제를 변형한 간단한 연산 문항으로 개념을 실전에 적용할 수 있다.

유형 학습이 가능한 '유형 익히기'에서는 대표 문제마다 단계별로 풀이 과정을 적을 수 있는 스키마식 해설 코너인 '풀이 흐름 잡기'를 수록해 학생들이 유형별 문제 해결 방법과 사고 과정을 체화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대표 문제와 유사한 쌍둥이 문제, 교육청 기출 문제를 제공해 유형별 반복 학습은 물론 실전 감각을 함께 향상할 수 있다.

이어서 '교과서 완성하기'에서는 교과서 종합 문제를 응용한 문항과 내신 빈출 문제 유형을 수록, 내신 시험을 체계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