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한전KPS, 캐릭터 디자인 공모

8월 8일까지 접수...우수작에 상금 및 회사 홍보용 캐릭터 제작

한전KPS, 캐릭터 디자인 공모
전력설비 정비 전문 회사인 한전KPS가 7일부터 오는 8월 8일까지 '2025년 한전KPS 캐릭터 공모전'을 시행한다. 한전KPS 제공

【파이낸셜뉴스 나주=황태종 기자】전력설비 정비 전문 회사인 한전KPS가 7일부터 오는 8월 8일까지 '2025년 한전KPS 캐릭터 공모전'을 시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과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친근감을 더욱 높이려는 홍보용 캐릭터를 제작하는 과정에 국민들이 동참할 수 있는 창구를 넓혀 더욱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발전·송전 등 전력설비 성능과 신뢰도 제고로 전력의 안정적 공급 및 전력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한전KPS의 비전을 친근하게 전달할 수 있는 캐릭터 개발'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작성 양식을 한전KPS 누리집 '열린KPS 1번가' 게시판에서 내려받은 뒤 제작한 캐릭터 디자인을 담아 오는 8월 8일까지 같은 곳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한전KPS는 평가단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중 총 4건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며, △최우수상 1건 500만원 △우수상 1건 300만원 △장려상 2건 각 100만원 등 우수작 수상자들에게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더불어 선정된 우수 디자인은 검토를 거쳐 향후 홍보용 캐릭터로 제작할 예정이다. 이렇게 제작된 한전KPS 캐릭터는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대국민 소통 활성화를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