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상금 3300만원..대상 팀에 금융위원장상 및 상금 1500만원 수여
[파이낸셜뉴스]금융보안원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2025 금융 AI Challenge'를 5개 금융회사와 공동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참가신청은 오는 14일부터 8월 29일까지 가능하다. 다양한 참가자들이 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금융 AI 모델 경쟁 △맞춤형 AI 금융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등 2개 부문으로 진행한다.
금융 AI 모델 경쟁 부문에서는 금융보안원이 자체 개발한 평가지표를 활용해 참가자들이 개발한 생성형 AI 모델의 성능을 평가한다.
AI 모델이 금융보안 관련 질문에 정확히 답변하였는지를 평가하며, 특히 참가자들이 실시간으로 자신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리더보드 기반의 경쟁 환경을 제공해 참가자 간의 경쟁을 유도한다.
맞춤형 AIㅂ 금융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부문에서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금융 고객의 특성 및 서비스 채널(영업점, 모바일 앱 등)에 따라 맞춤형으로 고객을 지원하는 금융서비스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AI에 대해 세부적인 구현 방법을 모르더라도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총 상금규모는 3300만원이며 대상 1개팀에게 금융위원장상 및 1500만 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모든 입상자에 대해서는 금융보안원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금융보안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상원 원장은 “이번 행사가 소비자와 금융기관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AI 기술을 개발하고, 금융회사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현장 중심의 실용적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sjmary@fnnews.com 서혜진 기자
이 시간 핫클릭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