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여수·광양항 온라인 채용관' YG Job바다'방문자 2만명 돌파

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상의와 협력해 운영...이용기업 154개사, 채용공고 1000건 넘어서

여수·광양항 온라인 채용관' YG Job바다'방문자 2만명 돌파
여수광양항만공사(YGPA)는 광양상공회의소와 협업해 운영 중인 온라인 채용관 'YG Job바다' 방문자 수가 올해 상반기 기준 2만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여수광양항만공사 제공

【파이낸셜뉴스 광양=황태종 기자】여수광양항만공사(YGPA)는 광양상공회의소와 협업해 운영 중인 온라인 채용관 'YG Job바다' 방문자 수가 올해 상반기 기준 2만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여수광양항만공사에 따르면 'YG Job바다'는 '일자리가 바다처럼 넘쳐나는 여수광양항'을 의미하는 단어로, 항만 유관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하기 위해 지난해 시범 운영을 거쳐 올해부터 상시 운영되고 있다.

공사는 채용관 방문자 확대를 위해 각종 취업 관련 커뮤니티, SNS에 채용관 정보를 공유하고, 온라인 채용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앱(APP) 알림을 보내는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추진했다.
그 결과 지난 6월 한 달간 8000명이 'YG Job바다'를 추가 방문하면서 상반기 채용관 방문자 수 2만명을 달성했다.

아울러 채용관을 이용하는 154개 기업의 채용공고도 누적 1000건을 넘어섰고, 해당 채용공고에 대해 1만건 이상의 구직자 입사 지원이 접수됐다
공사는 하반기에는 구직자 이용 현황 데이터와 채용관 참여 기업의 의견을 수렴해 이용 기업을 추가로 모집하고 홍보 활동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황학범 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여수·광양항 소재 기업의 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시작한 온라인 채용관에 많은 구직자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면서 "공동 운영자인 광양상공회의소와 협력해 의미 있는 일자리 플랫폼으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