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TYM, ‘ESG 보고서 2024’ 발간…5년 연속 책임경영 성과 공유

관련종목▶

GRI 스탠다드 기반 7대 중대 이슈 도출
환경·사회·지배구조 전방위 전략 담아

TYM, ‘ESG 보고서 2024’ 발간…5년 연속 책임경영 성과 공유
TYM ESG 보고서. TYM 제공

[파이낸셜뉴스] 글로벌 농기계 전문기업 TYM이 2024년 한 해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성과와 중장기 전략을 담은 'ESG 보고서 2024'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TYM은 농기계 업계 최초로 ESG 보고서를 발간한 이래 올해로 5번째 보고서를 선보였다.

이번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성 보고 기준인 GRI 스탠다드 2021을 기반으로 이중중대성 평가를 실시해 외부 사회·환경적 영향과 내부 재무적 영향을 동시에 분석했다. 그 결과 △고객만족 △지속가능제품 △공급망 지속가능성 △품질경영 △기후변화 대응 △기술혁신 △윤리 및 준법경영 등 7대 핵심 이슈를 도출하고, 각 항목에 대한 실천 계획과 구체적인 성과를 제시했다.

보고서는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세 영역으로 구분해 중대 이슈별 추진 전략과 실천 사례를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사업장별 환경·안전보건 경영 고도화와 함께 지역사회 공헌 활동 등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도 소개했다.

TYM 관계자는 “ESG 보고서는 단순한 성과 발표를 넘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약속”이라며 “전사적 ESG 내재화를 통해 책임경영을 실천하고, 이해관계자와의 투명한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TYM은 2021년 첫 보고서 발간 이후 매년 B+ 이상 등급을 유지해오고 있으며, 이번 'ESG 보고서 2024' 역시 B+ 등급을 획득했다. 2022년에는 A등급을 달성한 바 있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