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짜먹는 주먹밥?"...이마트24, 튜브형 '눌러밥' 출시

편의점 최초 튜브컵 주먹밥…트러플·불짬뽕 2종 구성

"짜먹는 주먹밥?"...이마트24, 튜브형 '눌러밥' 출시
이마트24 모델이 '눌러밥' 2종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마트24 제공
[파이낸셜뉴스] 이마트24가 튜브형 주먹밥 제품인 '눌러밥'을 출시해 간편식 시장에 새로운 시도를 선보인다.

이마트24가 23일 선보이는 눌러밥은 기존 삼각김밥과 달리 튜브컵 형태의 용기에 담겨 손에 묻히지 않고 짜먹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트러플크림리조또'와 '불짬뽕볶음밥' 총 2종으로 출시된다. 각각 최현석·여경래 셰프와 협업해 맛을 구현했다.

트러플크림리조또는 구운 버섯과 베이컨, 양파를 볶은 밥에 트러플크림소스를 넣었으며, 불짬뽕볶음밥은 오징어귀, 대파, 혼합야채에 불짬뽕소스를 더해 중화풍 볶음밥 스타일로 만들었다. 가격은 각 2000원이다.

제품 용기 디자인은 휴대성과 간편성을 고려해 튜브컵 방식으로 제작됐다. 하단을 눌러 내용물을 짜내 먹는 방식으로, 취식 과정에서 손에 묻거나 흘릴 염려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마트24는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일까지 삼성카드·우리카드로 제품 결제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번들 봉지라면 30% 할인, 생필품 증정 행사 등 민생회복 소비쿠폰과 연계한 할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편의점 주먹밥 제품군은 지금까지 대부분 삼각김밥 형태로 유지돼 왔으나, 최근 1인가구 증가와 이동 중 식사 수요 확산으로 새로운 포맷에 대한 니즈가 커졌다. 이마트24는 이런 트렌드에 맞춰 '눌러밥'이 간편성과 재미를 겸비한 새로운 주먹밥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원대로 이마트24 상품기획전략팀 MD는 "눌러밥은 새로운 형태의 패키지와 셰프 협업 레시피로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했다"며 "향후 IP(지식재산권) 콜라보 및 추가 메뉴 확대를 통해 '눌러밥'을 편의점 주먹밥의 트렌드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localplace@fnnews.com 김현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