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KT 매니지드 프라이빗 클라우드, 국정원 보안 인증 획득

관련종목▶

KT 매니지드 프라이빗 클라우드, 국정원 보안 인증 획득
KT 직원이 ‘KT 매니지드 프라이빗 클라우드’로 획득한 국가정보원의 보안기능확인서를 들고 있는 모습. KT 제공
[파이낸셜뉴스] KT는 지난 6월 출시한 'KT 매니지드 프라이빗 클라우드'가 국가정보원의 보안기능확인서를 취득했다고 4일 밝혔다.

KT 매니지드 프라이빗 클라우드는 엔터프라이즈급 클라우드 환경을 월 구독형으로 설계할 수 있는 서비스다. 클라우드 전문 인력의 토탈 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센터에서 휴무 없이 고객 문의에 대응함은 물론 클라우드 전문가가 시스템 설계부터 구축, 유지 보수까지 전담한다.

국가정보원의 보안기능확인서는 국가·공공기관에서 정보 시스템을 도입할 때 반드시 요구되는 인증이다. KT 클라우드 서비스가 이번 보안 인증을 받음으로써 공공·금융·의료기관에서 민감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동시에 최신 클라우드 기술을 제공하게 됐다고 KT 측은 설명했다.

유서봉 KT Enterprise부문 AX사업본부장은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높은 초기 비용과 전문 인력 부족 문제로 많은 기업이 디지털 전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KT 매니지드 프라이빗 클라우드는 이런 진입 장벽을 해소한 혁신적인 서비스로, 기업들이 엔터프라이즈급 클라우드 인프라를 손쉽게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psh@fnnews.com 박성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