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시큐어 자회사 라온메타는 메디컬 에듀테크 기업 ‘뉴베이스’와 ‘메타버스 기반 실습 콘텐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라온메타는 메타버스 기반 실습 전문 서비스인 메타데미에 뉴베이스의 간호술기와 한국형 응급환자 분류 도구(KTAS) 실습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뉴베이스는 국내외 70여 개 대학교, 병원, 소방 학교 등에 의료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공급하는 메디컬 에듀테크 선도기업으로, 라온메타와의 업무협력을 통해 메타데미에 메디컬 실습 전문 콘텐츠를 공급한다. 이로써 메타데미의 웹3 기술을 활용해 일반 사용자 편의성 및 보안성을 강화하고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시장 확대를 본격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라온메타는 라온시큐어의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과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ID, 메타버스 기반 실습 플랫폼 등 디지털 플랫폼 역량을 집중해 다가오는 웹3 시대를 주도하기 위해 설립된 생성형 AI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회사의 주요 서비스인 메타데미는 세계 최초의 메타버스 기반 실습 전문 플랫폼으로, 높은 몰임감과 현실감 넘치는 실습 환경을 제공한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확장현실(XR) 기기를 활용한 실습이 가능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범용성도 갖췄다. 이순형 라온메타 대표는 “메타데미에 뉴베이스의 전문 콘텐츠가 추가돼 의료 분야 실습의 수준이 한층 향상될 것”이라며 “라온메타는 주요 메타버스 실습 콘텐츠 기업들과 협력 관계를 지속 구축하며 실용적 메타버스가 주도하는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선영 뉴베이스 대표는 “라온메타의 메타데미를 통해 많은 의료 기관과 관련 실습생들이 메디크루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의료 현장에서 실제로 도움이 되고 실습생들이 사용하기 편한 실습 콘텐츠들을 지속 개발해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2024-07-23 09:26:14그룹 뉴진스(NewJeans)가 컴백에 발맞춰 팬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24일 새 더블 싱글 ‘How Sweet’을 발매하는 뉴진스(NewJeans)가 ‘멜론 스포트라이트(Melon Spotlight)’를 통해 다양한 독점 콘텐츠를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우선 뉴진스(NewJeans)는 아티스트가 주제별로 직접 엄선한 플레이리스트를 멜론 회원들에게만 독점 공개하는 콘텐츠 ‘아티스트는 뭘 듣니’에 참여해 달달한 여름을 위한 ‘Sweet Summer Playlist’를 선보인다. 이 가운데 멤버 혜인은 자신들의 신곡 ‘How Sweet’을 추천하며, 다른 멤버들은 평소 즐겨 듣는 ‘찐 최애곡’들을 밝힌다. 이어 뉴진스(NewJeans)는 아티스트의 취향을 확인하는 밸런스 게임으로, 팬들의 사소한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영상 콘텐츠 ‘멜런스 게임’을 통해 남다른 ‘팬 사랑’을 드러낸다. 뉴진스(NewJeans)는 ‘오늘 입덕한 버니즈에게 추천하는 곡 How Sweet VS Attention’, ‘버니즈가 나 평생 기억하기 VS 내가 버니즈 평생 기억하기’, ‘버니즈와 노래방에 간다면 신나는 곡 부르기 VS 발라드 부르기’ 등의 흥미로운 질문에 솔직하게 대답할 예정이다. 또 ‘타이틀곡의 킬링 포인트는 퍼포먼스 VS 보컬’이라는 선택지가 등장하자 깊은 고민에 빠지며 신곡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 이번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멜론 스포트라이트(Melon Spotlight)’는 멜론 앱 내 여러 독점 콘텐츠와 삼성역 대형 LED 스크린 송출로 아티스트의 신규 앨범을 널리 알리는 서비스다. 멜론은 이외에도 인디 아티스트와 명곡을 알리는 ‘트랙제로(TrackZero)’, 신예 아티스트를 전문 육성하는 ‘하이라이징(Hi-RiSiNG)’ 등의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음악산업 생태계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enterjin@fnnews.com 한아진 기자 (사진=멜론·어도어)
2024-05-24 12:35:27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은 뉴콘텐츠아카데미 ‘융복합콘텐츠 제작 팀 프로젝트 단기교육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오는 6월 7일까지 모집한다. 뉴콘텐츠아카데미는 콘텐츠산업 현장에 필요한 기술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9월 개원 이후 1기 장기과정(1+1년)과 단기과정(6개월)을 운영했으며, 그중 단기과정 교육생 144명, 총 24개 팀을 지원했다. ■현업 전문가 및 콘텐츠기업 연계한 실무 중심 기술 융합형 교육 진행 이번 단기교육과정은 AI, XR, 3D 입체효과 등의 신기술을 적극 활용하는 기술 융합형 교육에 중점을 두고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할 미래형 K-콘텐츠 창작자를 양성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신기술융합콘텐츠 창.제작 인력 수요가 있는 8개 기업과 교육생을 연계해 교육생들이 실제 콘텐츠 제작 현장을 직접 경험하고,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다양한 장르의 창의적인 프로젝트 결과물을 바탕으로 상용화 및 투자유치를 받을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적극 지원한다. 모집 분야는 △뉴콘텐츠 창작형 주제(20개 팀) △기업 연계 지정형 주제(10개 팀)이며, 5명 이상으로 구성된 총 30개 팀(150명)을 모집한다. 뉴콘텐츠 창작형 주제 분야는 현업 전문가로 구성된 퍼실리테이터의 멘토링을 통해 다양한 장르별 콘텐츠와 신기술을 융합한 결과물을 바탕으로 △상용화 △투자유치 △국내외 마켓·어워드 출품 등을 지원한다. 기업 연계 지정형 주제 분야는 협력기업과 연계해 실제 콘텐츠 제작 현장에서 사용하거나 연구개발 중인 기술 분야 경험을 통해 실무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한다. △로커스 △아리랑티브이미디어 △앰버린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위지윅스튜디오 △컴투스 △케이비에스(KBS) △펄스나인 등 총 8개 협력기업이 제시한 지정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과정으로, 교육생은 총 10개의 지정형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비, 창작지원금, 프로젝트 홍보 등 지원 풍성 교육 참가팀 특전으로는 △교육비 전액 지원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창작지원금(팀당 최대 1000만 원) △우수 프로젝트 팀 시상 △콘텐츠기업 대상 홍보 기회 △투자사 대상 피칭 기회 등을 제공하며, 미래 K-콘텐츠산업을 이끌어 갈 기술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콘진원은 오는 24일 오후 2시 서울 동대문구 홍릉에 위치한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모집설명회를 개최한다. 교육 신청 희망자는 오는 6월 7일 금요일 오후 2시까지 뉴콘텐츠아카데미 누리집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2024-05-16 08:38:54[파이낸셜뉴스] 지난 2022년 9월 서울 역삼동 창업가거리에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를 개소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지난 6일 성과공유회(이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41개 입주 및 멤버십 기업 성장 발판 마련해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는 신기술 융합 콘텐츠 스타트업 41개사를 입주 및 멤버쉽 기업으로 발굴했고, 지난 2년여의 기간 동안 투자유치 약 42억원, 총매출 298억원, 신규고용 141명, 지적재산권 108건 등록 등의 성과를 거뒀다. 7일 콘진원에 따르면 하루 전날인 6일 개최된 '기술과 콘텐츠, 만나봄'에서 입주기업과 멤버십 기업의 대표 콘텐츠들을 만나보고, 다양한 성과와 콘텐츠의 가능성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성과공유회 1부에서는 41개 기업의 발자취를 뒤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대표로 ‘2023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데모데이’에서 우수상을 받은 △플루언트(대표 전예찬)와 △엠 와 이 알 오(대표 조준형)가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통해 얻은 성과를 발표했다. ‘플루언트’는 AI 모션 캡처 기술을 기반으로 3D 아바타의 행동과 표정을 특별한 장치 없이 PC와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구현해 내는 ‘스피치모션’ 기술을 개발해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되기도 했다. 플루언트 전예찬 대표는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덕분에 매출 1억 6000만원을 올리고 9억원을 투자 유치할 수 있었다”라며, “지금까지 받아온 지원을 바탕으로 생성형 AI 기술을 더욱 고도화해 뉴콘텐츠 업계에서 상용화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인공지능 기반으로 맞춤형 여행 계획을 짜주는 서비스‘마이로’를 개발한 ‘엠와이알오’ 조준형 대표는 “이제 세상은 초개인화 시대에 접어들었고 시대의 흐름에 맞는 기술을 바탕으로 각 개인에게 좀 더 즐거운 여행 경험을 선사하고자 했다”라며 기술 상용화의 이유를 밝혔다. 이어서 성과공유회 2부에서는 강연 및 토크 콘서트가 개최됐다. 첫 번째 세션 강연에서는 몰입형 실감콘텐츠 미디어아트 기업 ‘디스트릭트’ 최은석 부사장과 버츄얼 휴먼 콘텐츠 전문기업 ‘디오비스튜디오’오제욱 대표가 연사로 나섰다. 두 번째 세션 토크 콘서트에서는 △글로벌 진출을 위한 핵심 노하우 주제로 ‘액트투벤처스’미키김 대표가 세계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키워드를 발표했고, ‘언바운드랩’ 조용민 대표는 △AI 시대 콘텐츠 플레이어의 성공 방정식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 콘진원 기반조성본부 유윤옥 본부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작년 한 해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 입주한 기업들의 노력과 결실을 확인했다”라며, “앞으로 K-콘텐츠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지원 방안을 다각도로 고민하겠다”라고 밝혔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2024-03-07 10:43:35[파이낸셜뉴스] 미래 콘텐츠산업은 기술 융합 콘텐츠가 선도할 것이라는 전망 속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뉴콘텐츠아카데미(이하 NCA)의 역할에 관심이 모아진다. 지난해 9월 2년 장기과정과 6개월 단기과정 교육생을 모집한 콘진원은 최근 1기 단기 수료생들의 성과를 선보이는 ‘NCA 프로젝트 쇼케이스’를 열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인재양성팀의 정태성 팀장은 "NCA 쇼케이스 키워드 '인터액트'에서 알 수 있듯, 1기 단기과정 교육생들은 기술을 '상호작용의 극대화'를 이루는 데 활용했다"고 짚었다. "인터랙티브 영화, 미디어아트, 게임뿐만 아니라 MR 소개팅, 인터랙티브 버추얼 콘서트 등 사용자와 콘텐츠가 상호작용하는 형태가 많았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2기 단기과정 모집은 예년보다 빠른 5월부터 시작해 6월 선발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문답. - NCA에는 어떤 이력이나 경력의 학생들이 지원했나? △ 단기 과정은 6개월 내 신기술융합프로젝트의 결과물을 도출하는 교육 과정인 만큼, 콘텐츠와 기술에 대한 이해가 있는 분들이 지원했다. 프로젝트 기획안을 토대로 선발 평가가 이루어지므로, 신기술융합프로젝트에 대해 아이디어를 내고 초반 기획을 할 수 있는 역량이 있는 팀들이 선발된다. 학생들 중에는 영화학과, 멀디미디어 영상과 등 콘텐츠 관련 학과 학사 또는 석사들이 있고, 또 신기술을 활용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학회나 동아리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도 지원했다. 업계 종사자들도 있다. 신기술을 배워서 융합콘텐츠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자 하는 현업인들이다. - 장기과정 62명과 단기과정 24개 팀이 선발됐는데, 어떻게 다르게 운영되고 있나? △ 장기 과정은 교육생 개개인의 취, 창업을 목표로 한다면 단기 과정은 포트폴리오를 향상 시키는 것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장기 과정은 취·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기술을 이해하는 기획자와 기획을 이해하는 테크니션’을 양성하는 1+1년(2년) 교육 과정이다. 1년 차에는 콘텐츠 전반을 이해하는 ‘공통 교과’, 제작 엔진 등 기술의 기본기를 익히는 ‘기본 교과’, 융합콘텐츠를 깊이 있게 다루는 ‘심화 교과’로 구성된 커리큘럼에 따라 교육한다. 그리고 2년 차에는 신기술융합프로젝트를 실제로 기획하고 제작하는 프로젝트 베이스 교육(PBL - Project Based Learning)을 진행한다. 단기 과정은 장기 과정의 1년 차 과정을 건너뛰고, 바로 프로젝트 베이스 교육(PBL 교육)으로 진행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팀 단위로 선발하여, 해당 팀의 프로젝트를 보완하고 더 높은 수준으로 완성할 수 있도록 전담 퍼실리테이터를 매칭하여 멘토링 위주의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최신 기술 이론과 실습을 학습할 수 있는 강의 식 교육과 융합 콘텐츠 선도 기업 임원진의 인사이트를 들을 수 있는 특강도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교육생들의 완성된 결과물을 전시, 출시, 공연, 상영, 발매 등 상용화와 국제 대회 또는 행사에 출품하는 등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한다. - 참여한 각 분야 기업들의 반응은? △신기술을 이해하고 프로젝트 완성 경험이 있는 전문 인력을 확보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아카데미에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줬다. 장기 과정에서는 커리큘럼 세팅과 현장 학습 등을 적극적으로 기업들과 협업하고 있고, 단기 과정은 퍼실리테이터 참여 등 프로젝트 레벨 업을 위한 멘토링과 인사이트 특강 등에 적극 협력하고 있다. - 단기과정 2기 모집 일정은? △ 오는 5월에 모집하여 6월 중 선발을 완료하고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 간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 자격 요건과 선발 과정을 설명해준다면? △ 만 19세 이상 융복합 프로젝트 수행 역량을 갖춘 자 중, 신기술 콘텐츠 분야로 취업을 목표로 하거나 창의적인 신기술 융합 콘텐츠를 개발, 상용화하려는 분들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프로젝트 팀을 구성하여 팀 단위로 접수해야 한다. 1차 서류 전형, 2차 면접 전형으로 선발하며 면접 전형까지 합격한 팀은 이후 팀 빌딩을 통해 선발 전형에서 탈락한 자를 대상으로 팀원을 보강할 수 있다. 팀원 보강까지 마치면 2기 단기 과정 최종 교육생과 프로젝트 팀 선발이 완료된다. - 1기 단기 과정과 달라진 점이 있다면? △2기 단기 과정은 기업 연계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신기술 융합 콘텐츠 창·제작 인력 수요가 있는 기업과 연계하여 실제 산업 현장에 필요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장르 제한 없이 더욱 도전적으로, 창의적인 신기술 융합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기존의 모집 분야와 장르 구분(영상, 음악, 전시, 체험형)을 하지 않고 통합하여 모집할 예정이다. 한편 뉴콘텐츠아카데미 단기 교육 과정에 퍼실리테이터로 참여한 김정환 한국시각효과협회장 겸 동국대 영상대학원 교수는 신기술콘텐츠핵심인력 부족이 콘텐츠 산업 현장에 끼치는 영향을 언급하며 전문 인력 양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 교수는 “실시간 엔진 기반의 콘텐츠 재현 기술과 인공지능 기반의 첨예한 기술이 범람하는 때에, 전문 인력의 부족은 경쟁력 강화와 혁신 능력 향상에 제한이 있을 수 있고, 새로운 기술 도입·개발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이 증가할 수 있다”며 “한국콘텐츠진흥원이나 고등 교육 기관과 협력하여 전문 인력 양성에 노력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또 NCA 과정을 통해 이뤄낸 기술적 성과를 발전시키고, 공유하기 위해선 신기술연구소가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그는 이번 NCA 프로젝트 쇼케이스에서 발표된, 컴퓨터그래픽(CG)과 시각특수효과(VFX) 기술을 활용한 단편영화 '지붕위의 질투' 성과를 언급하며 "다수의 CG 제작 인원이 필요한 기존 영화나 OTT 드라마 제작공정이 가진 한계를 인공지능과 실시간 게임 엔진을 활용해 극복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신기술융합미디어 랩(가칭)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차세대 기술 동향에 대한 실시간 업데이트와 산업 적용 가능한 사례별 실전 교육의 강화가 프로그램의 품질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아울러 대학이나 기업의 신기술연구소는 많은 예산을 필요로 하는 부분이다. 따라서 NCA 단기 과정이 거창한 신기술연구소는 아니더라도 신기술융합미디어 랩(가칭)을 운용하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2024-03-05 10:16:11[파이낸셜뉴스] 스타트업 '그립랩스'가 운영하는 웹(Web)3.0 기반의 뉴스 콘텐츠 플랫폼 '뉴밍'이 참여형 콘텐츠 모더레이터인'밍크루'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밍크루'는 '뉴밍'이 핵심 서비스로 추구하는 'DAO'(Decentralized AutonomousOrganization) 커뮤니티의 초기 형태로 구축된다. 탈중앙화된 자동조직을 의미하는 DAO는 별도의 중앙관리자 없이 공통의 목적을 가진 개인들이 모여 의사결정을 수행하는 공동체 개념이다. '밍크루' 역시 수평적 관계와 익명성·투명성을 기반으로 하며, 뉴밍 서비스 내에서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콘텐츠 생산과 소비 활동을 통해 일반 유저의 콘텐츠 소비를 돕는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뉴스에 유저 콘텐츠를 더한 새로운 뉴스 소비 형태인 '뉴스톡', 인공지능(AI)을 통해 스스로 진화하는 '생성형 투표' 등이 '밍크루'가 활약하는 주 무대다. 향후 여론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위한 언론사와 유저의 연결고리·DAO 커뮤니티 활동을 통한 가짜뉴스 근절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밍크루'는 뉴밍 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30명을 모집해 사전 운영한다. 2월에는 모집 인원을 60명까지 확대해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선발 기준은 뉴밍 내 활동량과 서비스 기여도, 키워드 전문성이 핵심이다. 이만형 그립랩스마케팅팀 팀장은 "이번에 모집하는'밍크루'는 뉴밍의 핵심 개념인'공정한 여론'을 위한 DAO 커뮤니티로서의 첫 걸음"이라며 "'밍크루'가 특정 분야의 활동을 기반으로 선발된 만큼 콘텐츠 생산은 물론, 소비에 있어서도 유저들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구별해줄 것"이라고 밝혔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2024-01-15 23:13:46[파이낸셜뉴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신기술 융복합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뉴콘텐츠아카데미’를 공식 오픈하고, 이를 기념하는 개원식을 지난 4일 개최했다. 뉴콘텐츠아카데미는 빠르게 변화하는 콘텐츠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 융합형 인재 양성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실무 맞춤형 밀착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뉴콘텐츠아카데미 개원과 더불어 4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기 교육생들을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생은 2년의 장기과정과 6개월의 단기과정을 나누어 모집했다. 최종적으로 장기과정 62명과 단기과정 24개 팀이 선발됐다. 전병극 제1차관은 “뉴콘텐츠아카데미는 창조적 상상력과 디지털 기술기반의 핵심 인재를 발굴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다”라며 “여러분들의 피나는 노력으로 만든 결과물이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콘텐츠아카데미와 협력하는 글로벌 선도기업과 교육기관도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콘텐츠 및 신기술 트렌드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넥슨 △컴투버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한국어도비시스템즈와 실시간 엔진 기반 융복합콘텐츠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에픽게임즈 코리아 △유니티테크놀로지스코리아가 참석했다. 또한 버추얼 프로덕션, 이머시브 공연 등 융복합콘텐츠 심화교육과정에 참여하는 △디스트릭트 △로커스 △비브스튜디오스 △위지윅스튜디오와 함께 △한국과학기술원(KAIST) 문화기술대학원 △한국예술종합학교 △한성대학교 등 교육기관들도 자리해 뉴콘텐츠아카데미의 시작을 함께 했다. ■ ‘무빙’ 이성규 VFX 총괄 슈퍼바이저,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부사장 특별 강연 마련 개원식과 연계한 뉴콘텐츠아카데미 1기 교육생 대상의 특별 강연도 진행됐다. 한국형 히어로물로 화제를 몰고 온 드라마 ‘무빙’의 이성규 VFX 총괄 슈퍼바이저,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바이브컴퍼니 부사장이 강연자로 나서 ‘콘텐츠와 기술의 융합 - 새로운 도전, 새로운 콘텐츠’를 주제로 교육생들의 도전을 응원했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K-콘텐츠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기술과 창의성을 모두 지닌 융복합 인재 양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기업 및 기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뉴콘텐츠아카데미가 미래 콘텐츠산업을 이끌 리더들의 산실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2023-10-05 09:18:34[파이낸셜뉴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이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과 함께 채용설명회를 연다. 콘진원은 지난 9월 서울 강남구 ‘역삼로 창업자 거리’에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를 개소했다. 신기술 융합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사무공간과 제작지원시설, 기업진단을 통한 비즈니스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다. 오는 14일 개최되는 채용설명회는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6개사가 참여한다. 개발, 콘텐츠 기획·제작, 디자인, 연구, 홍보·마케팅, 프로젝트 관리, 경영지원 등 20여개의 다양한 직무를 채용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콘진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온라인 채용관은 25일까지 운영된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2022-12-12 08:50:27[파이낸셜뉴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14일부터 7월 11일까지 서울 강남구로 이전해 문을 연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 입주할 창업 초기기업(스타트업, 창업 후 만 7년 이내)을 모집한다.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는 2018년, 경기도 일산동구에 처음 문을 열어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인공지능(AI),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등 실감콘텐츠 분야 창업 초기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사무공간과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을 지원해왔다. 오는 9월부터는 유관 기업과의 접근성을 높이고, 우수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서울 강남창업가거리로 이전하여 새롭게 입주할 기업을 찾는다. 이번 공모를 통해 총 15개사를 선정하는데, 선정된 기업들의 입주 기간은 9월 초부터 최대 2년(기본 1년, 연장평가 결과에 따라 1년 연장 가능)이다. 이번에 개소하는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는 지하 2층부터 지상 6층까지의 총 8개 층 규모로서, 지하 2층부터 지상 1층까지는 다목적 스튜디오, 편집실, 회의실 등이 있고, 지상 2층부터는 6~12인 규모의 기업이 일할 수 있는 독립된 사무공간 15개실이 있다. 선정된 기업은 사무실, 회의실, 세미나실 등 기본 업무공간을 비롯해 최첨단 장비가 있는 제작 스튜디오, 편집실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기업 전문 육성 기관(액셀러레이터)을 통해 사전 진단을 받은 결과를 바탕으로 맞춤형 성장프로그램도 지원받을 수 있다. 실감콘텐츠 최신경향 및 기술교육, 관련 분야 선도기업과의 교류, 기업별 홍보콘텐츠 제작 등 창업 초기기업이 입주를 계기로 실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종합지원을 제공한다. 입주를 원하는 기업은 신청서류를 갖춰 7월 11일 오전 11시까지 콘진원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시 최소 상주 근무 인력에 따라 12인(39.51㎡), 8인(29.96~30.88㎡), 6인(23.12~24.60㎡) 등 다양한 크기의 독립된 사무공간을 선택할 수 있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2022-06-14 09:11:20[파이낸셜뉴스] 콘텐츠미디어 그룹 NEW(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의 디지털 콘텐츠/플랫폼 사업 계열사 뉴 아이디가 국내 최대 다중채널네트워크(MCN))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와 콘텐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 파트너십을 통해 뉴 아이디는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중, 음식 및 반려동물 전문 콘텐츠를 글로벌 광고 기반 스트리밍 TV(FAST) 플랫폼을 통해 북남미, 유럽, 아시아 등 세계 각국의 시청자들에게 송출한다. 뉴 아이디는 로쿠 채널, 플루토TV, 삼성TV플러스, LG 채널 등 전 세계 주요 미디어 플랫폼에 영화, 드라마, K팝 등 25개 이상의 아시아 콘텐츠 전문 FAST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샌드박스는 도티, 유병재, 조나단, 최희, 함연지, 슈카, 승우 아빠, 빵송국, 풍월량, 옐언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영향력을 인정받은 450여 팀의 크리에이터가 소속돼 있다. 최근에는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및 유통에 주력하고 있으며, 글로벌 진출과 커머스 사업, 크립토 사업 등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뉴아이디는 까니짱, 떵개떵, 푸디보이, 자도르, 밀키복이탄이, 루퐁이네, 하하하, 소녀의행성, 홍설, 치즈필름 등 샌드박스네트워크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한다. 자사 대표 FAST 채널 중 하나인 ‘NEW KFOOD’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반려동물 콘텐츠로 구성된 펫(PET) 채널을 신규 개설한다. 양사는 이번 콘텐츠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K콘텐츠의 영역을 영화, 드라마, 음악 등 엔터테인먼트에서 일상 라이프스타일로 확장하며 크리에이터 IP의 부가가치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뉴 아이디를 통해 FAST 플랫폼에 진출하는 샌드박스 이필성 대표는 “한국을 대표하는 히어로 콘텐츠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확실히 통할 것으로 보고 있다”며 “건강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뉴 아이디의 박준경 대표는 “FAST 채널의 실시간 시청 데이터와 플랫폼 파트너를 통해 한국 영화와 드라마는 물론이고 로컬 음식과 펫 콘텐츠 등 ‘넌버벌성' 콘텐츠에 대한 글로벌 시장 수요가 급격하게 늘고 있음을 체감한다”며 “글로벌 팬덤이 확고한 한국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가 TV를 통해 해외 현지 시청자들에게 ‘일상 콘텐츠’ 중 하나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샌드박스네트워크와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2022-05-11 16:5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