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최근 3년간 기부 플랫폼 '희망스튜디오'를 통해 총 3만7600여회 가량의 기부 캠페인과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1월 31일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3년간 희망스튜디오가 진행한 기부 캠페인은 총 84회로 이용자들이 기부에 참여한 횟수는 3만485회(중복 포함)에 달한다. 기부금은 희망스튜디오 재단의 기부 참여 금액까지 포함, 85억원이 조성됐고 사각지대 아동 청소년 등 취약계층 5만7600여 명을 지원하는 데 사용됐다. 같은 기간 한 명의 이용자가 가장 많이 기부에 참여한 횟수는 261회나 됐다. 봉사 콘텐츠는 65회로 확인됐다. 이용자들이 봉사 활동에 참여한 횟수는 7115회(중복 포함)이며 총 봉사 활동 시간은 2만2122시간에 달했다. 지난해만 5390회, 1만6074시간의 봉사 활동 참여가 이뤄졌다. 이는 2022년(봉사 참여 1286회, 봉사 활동 4298시간) 대비 약 4배 가량 증가한 규모로 코로나 팬데믹 종료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됐다. 희망스튜디오의 지난 3년간 누적 성과는 희망스튜디오 기부 플랫폼을 사용하는 이용자들과 정보기술(IT)·게임 업계의 파트너사들이 함께 만들어낸 것이다. 희망스튜디오는 데브시스터즈 등 게임 회사 및 안랩 등 IT 기업과 총 78종의 IP를 활용한 기부 및 봉사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아울러 희망스튜디오는 사각지대 지원사업 '스마일하우스', 창의 커뮤니티 '팔레트', 기부와 봉사를 아우르는 '사회 참여 프로그램'의 사회적 효과를 수치화한 '사회성과 창출 배수'도 공개했다. 2020~2022년 3년간 주요 사업별 사회성과 평균 창출 배수는 2.4로 집계됐는데, 이는 100만원의 사업비 투입 시 240만원의 사회성과가 창출됐다는 뜻이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희망스튜디오는 미래세대에게 희망을 확산하고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게임 업계 최초 게이미피케이션 기부 플랫폼을 론칭 하는 등 기부 문화를 선도해 나가는 재단으로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희망스튜디오는 다양한 주체와 함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임수빈 기자
2024-01-31 18:08:23[파이낸셜뉴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최근 3년간 기부 플랫폼 ‘희망스튜디오’를 통해 총 3만7600여회 가량의 기부 캠페인과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1월 31일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3년간 희망스튜디오가 진행한 기부 캠페인은 총 84회로 이용자들이 기부에 참여한 횟수는 3만485회(중복 포함)에 달한다. 기부금은 희망스튜디오 재단의 기부 참여 금액까지 포함, 85억원이 조성됐고 사각지대 아동 청소년 등 취약계층 5만7600여 명을 지원하는 데 사용됐다. 같은 기간 한 명의 이용자가 가장 많이 기부에 참여한 횟수는 261회나 됐다. 봉사 콘텐츠는 65회로 확인됐다. 이용자들이 봉사 활동에 참여한 횟수는 7115회(중복 포함)이며 총 봉사 활동 시간은 2만2122시간에 달했다. 지난해만 5390회, 1만6074시간의 봉사 활동 참여가 이뤄졌다. 이는 2022년(봉사 참여 1286회, 봉사 활동 4298시간) 대비 약 4배 가량 증가한 규모로 코로나 팬데믹 종료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됐다. 희망스튜디오의 지난 3년간 누적 성과는 희망스튜디오 기부 플랫폼을 사용하는 이용자들과 정보기술(IT)·게임 업계의 파트너사들이 함께 만들어낸 것이다. 희망스튜디오는 데브시스터즈 등 게임 회사 및 안랩 등 IT 기업과 총 78종의 IP를 활용한 기부 및 봉사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아울러 희망스튜디오는 사각지대 지원사업 ‘스마일하우스’, 창의 커뮤니티 ‘팔레트’, 기부와 봉사를 아우르는 ‘사회 참여 프로그램’의 사회적 효과를 수치화한 ‘사회성과 창출 배수’도 공개했다. 2020~2022년 3년간 주요 사업별 사회성과 평균 창출 배수는 2.4로 집계됐는데, 이는 100만원의 사업비 투입 시 240만원의 사회성과가 창출됐다는 뜻이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희망스튜디오는 미래세대에게 희망을 확산하고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게임 업계 최초 게이미피케이션 기부 플랫폼을 론칭 하는 등 기부 문화를 선도해 나가는 재단으로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희망스튜디오는 다양한 주체와 함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2024-01-31 14:10:34[파이낸셜뉴스] 스튜디오삼익의 공모가가 희망범위 상단을 초과한 가격에 결정됐다. 24일 스튜디오삼익은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를 희망 밴드(1만4500~1만6500원) 상단을 초과하는 1만8000원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요예측에는 국내외 1942개 기관이 참여해 총 6억1640만주를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단순 경쟁률은 966.9대1로 공모금액은 153억원, 상장 후 시가총액은 약 760억원 규모가 될 전망이다. 전체 참여 물량의 99%(가격 미제시 9.5% 포함)가 밴드 상단인 1만6500원 이상의 가격을 제시했고, 이중 89% 기관이 확정 공모가를 초과한 2만원 이상의 가격을 제시했다. 상관을 주관한 DB금융투자 관계자는 "대다수의 기관투자자가 스튜디오삼익의 경쟁력 있는 사업구조와 온라인 유통 시장의 성장성 등을 높이 평가하며 첫날부터 적극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며 “신청 수량의 99%가 밴드 상단 및 초과 가격을 제시했으나 시장 친화적 공모가로 일반 투자자들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공모가를 18,000원으로 확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스튜디오삼익은 이번 IPO를 통해 확보한 공모자금을 △신규 브랜드 론칭 △홈퍼니싱 카테고리 확대 △해외시장 진출 등에 활용해 지속 성장의 기틀을 마련할 계획이다. 최정석 스튜디오삼익 대표이사는 “스튜디오삼익의 기업가치를 긍정적으로 평가해 주신 많은 기관 투자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상장을 끝이 아닌 시작이라 생각하고 주주 및 투자자분들과 함께 지속 성장하는 스튜디오삼익이 되겠다”고 전했다. 스튜디오삼익은 오는 25일과 26일 양일간 일반투자자 청약을 거쳐 다음달 6일 코스닥 상장 예정이다. nodelay@fnnews.com 박지연 기자
2024-01-24 14:15:43[파이낸셜뉴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희망스튜디오)가 사각지대에서 도움이 필요한 아동 지원을 위한 사업을 이어간다. 희망스튜디오는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아이들세상 함박웃음과 함께 사각지대에 놓인 경계선 지능 아동을 대상으로 발달지원 사업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경계선 지능 아동은 장애에 해당하지 않지만, IQ 71~84 수준의 평균 지능 미달에 해당하는 아동을 일컫는다. 이번 사업은 희망스튜디오가 국내에선 처음으로 학대피해 경계선 지능 아동 문제해결을 위해 개소한 안산·성남의 스마일하우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기획됐다. 스마일하우스 문제해결 솔루션에 공감한 지자체와 공공기관, 민간단체, 기업들의 참여로 사각지대 소외아동을 위한 솔루션이 지역사회에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희망스튜디오는 기대했다. 아울러 사업 후원사로 참여하는 선데이토즈는 '애니팡2'와 '상하이애니팡' 인게임 기부 이벤트를 마련해 게임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사회 문제 해결에 나선다. 스마일게이트 그룹 창업재단 오렌지플래닛이 배출한 두뇌발달 솔루션 기업 두브레인은 디지털 인지치료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앞서,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2016년부터 사각지대 소외아동 문제해결을 위한 스마일하우스 플랫폼을 운영해 왔다. 8개소 스마일하우스를 지원하며, 약 10억원의 민간 및 국가 자원을 연계한 지속가능한 문제해결 솔루션 구축, 입소 아동의 자존감 향상 및 자립을 위해 지원해 왔다. 한편, 희망스튜디오는 지난해 연말 로스트아크 사용자들이 참여한 크리스마스 기부금을 통해 스마일하우스 플랫폼을 확산해 나갈 방침이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희망스튜디오는 앞으로도 경계선 지능 아동 문제와 같이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진단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안하는 사회문제해결플랫폼이 되고자 한다"며 "게임 사용자들과 기부자는 물론, 공공기관과 민간단체, 기업이 함께 공감하며 지속가능한 문제해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2022-03-21 11:05:20[파이낸셜뉴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모바일게임 개발사 '어썸피스'가 지역아동들을 돕기 위해 IT 기기를 후원한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자사와 어썸피스가 지난 3일 서울 송파구 지역아동센터에서 기부자와 청소년, 대학생 멘토들과 커뮤니티 행사를 갖고, 청소년 창의 커뮤니티 '팔레트'에 IT 기기 후원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어썸피스는 스마일게이트 창작 지원 프로그램 '스마일게이트멤버십(SGM)' 출신으로, 매년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사내 기부 캠페인에 참여한 임직원들이 기부금을 조성했다. 기부금은 총 6개 아동지역센터 및 다문화대안학교 등 참여 기관에 노트북 및 교사용 IT 기기 구입 비용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에서 운영하는 팔레트는 창의·창작 경험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신의 관심사를 발견하고 창작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커뮤니티다. IT 전공 대학생이 멘토로 참여해 청소년들과 창작 활동을 하고, 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협업 역량과 리더십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앞서, 지난 2020년 팔레트 참여 아동의 자아존중감은 11% 향상한 것으로 파악됐다. 아울러 대학생 멘토링 지원 시간은 512시간, 팔레트에 참여한 청소년은 576명에 달한다. jhyuk@fnnews.com 김준혁 수습기자
2021-12-06 12:18:48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희망스튜디오)는 국제백신연구소(IVI)와 함께 전염병 백신을 지원하는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기부 캠페인은 전염병으로 인한 사회적 손실 비용을 절감하고, 백신 접종을 통해 유아 생존율을 높이는 게 핵심이다. 즉 개발도상국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마련됐다. 또 글로벌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극복을 위한 백신 보급 지원에 힘을 보탤 전망이다. 희망스튜디오는 이번 기부 캠페인을 통해 '에픽세븐' 게이머(게임 이용자)들이 게임을 즐기면서 사회적 문제를 인지하고 자발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른바 '유저참여형 인게임 방식'이다. 이를 위해 에픽세븐 게임 개발사에서는 게임 아이템 패키지인 '희망 패키지'를 선보였다. 희망 패키지는 IVI 홍보 캐릭터 연구원 '샘'이 포함됐다. 기부캠페인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는 '생명의 잎사귀'와 '천사테두리'가 제공된다. 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를 비롯해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스토브와 요스타도 기부에 동참하며, 패키지 판매금액은 전액 기부금으로 조성된다.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스마일게이트 기부캠페인은 기부메시지를 전하는 캐릭터와 보상요소를 직접 개발해 게임 유저가 자연스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는 점에 주목할 만하다"면서 "전 세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전염병 백신 지원 기부를 진행하는 만큼 에픽세븐 글로벌 유저들이 재미있게 참여하고 보람을 나눠 선한 영향력을 확산해 나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해 희망스튜디오는 에픽세븐 게이머들이 구입한 게임 내 기부 캠페인 패키지 판매 수익 전액인 약 2억3800만원을 유네스코한국위원회를 통해 남아시아 저개발국 아동·청소년 교육지원 사업에 기부했다. 당시 기부금은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을 위한 지역학습센터 건립과 교재개발 및 보급에 사용됐다. 김미희 기자
2021-09-06 18:20:17[파이낸셜뉴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희망스튜디오)는 국제백신연구소(IVI)와 함께 전염병 백신을 지원하는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기부 캠페인은 전염병으로 인한 사회적 손실 비용을 절감하고, 백신 접종을 통해 유아 생존율을 높이는 게 핵심이다. 즉 개발도상국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마련됐다. 또 글로벌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극복을 위한 백신 보급 지원에 힘을 보탤 전망이다. 희망스튜디오는 이번 기부 캠페인을 통해 '에픽세븐' 게이머(게임 이용자)들이 게임을 즐기면서 사회적 문제를 인지하고 자발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른바 ‘유저참여형 인게임 방식’이다. 이를 위해 에픽세븐 게임 개발사에서는 게임 아이템 패키지인 ‘희망 패키지’를 선보였다. 희망 패키지는 IVI 홍보 캐릭터 연구원 ‘샘’이 포함됐다. 기부캠페인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는 ‘생명의 잎사귀’와 ‘천사테두리’가 제공된다. 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를 비롯해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스토브와 요스타도 기부에 동참하며, 패키지 판매금액은 전액 기부금으로 조성된다.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스마일게이트 기부캠페인은 기부메시지를 전하는 캐릭터와 보상요소를 직접 개발해 게임 유저가 자연스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는 점에 주목할 만하다”면서 “전 세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전염병 백신 지원 기부를 진행하는 만큼 에픽세븐 글로벌 유저들이 재미있게 참여하고 보람을 나눠 선한 영향력을 확산해 나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해 희망스튜디오는 에픽세븐 게이머들이 구입한 게임 내 기부 캠페인 패키지 판매 수익 전액인 약 2억3800만원을 유네스코한국위원회를 통해 남아시아 저개발국 아동·청소년 교육지원 사업에 기부했다. 당시 기부금은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을 위한 지역학습센터 건립과 교재개발 및 보급에 사용됐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2021-09-06 14:36:44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희망스튜디오)는 선데이토즈 '애니팡3' 이용자들과 함께 진행한 '기브 포 걸스(Give for Girls)' 캠페인을 통해 모금한 기부금으로 취약계층 가정 여아를 위한 월경용품을 지원한다고 26 밝혔다. 희망스튜디오는 올해 청소년성문화센터, 한국YMCA전국연맹과 협력해 서울,강릉,원주,포항, 광주,여수,순천,목포 등 전국 8개시도 900명 여아들을 위한 월경용품 3000만원 상당을 지원할 계획이다.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희망스튜디오는 미래세대인 아동과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사각지대를 발굴해 지원하고 있다"며 "올해 지원이 '취약계층 여아 대상 월경용품 지원 제도'가 전국으로 확산 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2020-10-26 17:44:23[파이낸셜뉴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희망스튜디오)는 선데이토즈 ‘애니팡3’ 이용자들과 함께 진행한 ‘기브 포 걸스(Give for Girls)’ 캠페인을 통해 모금한 기부금으로 취약계층 가정 여아를 위한 월경용품을 지원한다고 26 밝혔다. ‘Give for Girls’는 희망스튜디오가 경제적 문제로 생리대 등 월경용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가정 여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희망스튜디오는 올해 청소년성문화센터, 한국YMCA전국연맹과 협력해 서울,강릉,원주,포항, 광주,여수,순천,목포 등 전국 8개시도 900명 여아들을 위한 월경용품 3000만원 상당을 지원할 계획이다.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희망스튜디오는 미래세대인 아동과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사각지대를 발굴해 지원하고 있다”며 “올해 지원이 ‘취약계층 여아 대상 월경용품 지원 제도’가 전국으로 확산 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2020-10-26 15:12:45[파이낸셜뉴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좀비고등학교’로 유명한 모바일 게임 개발사 어썸피스와 함께, 청소년 지원 전문기관 (사)들꽃청소년세상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탈가정 청소년들의 자립을 위한 기부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탈가정 청소년들에 대한 후원의 손길이 줄어 들고 있는 가운데, 희망스튜디오가 스마일게이트의 청년 창작 프로그램 ‘스마일게이트 멤버십’ 출신으로 인기 모바일 게임 개발사로 성장한 어썸피스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탈가정 청소년들의 안정적인 자립 기반을 마련해 주고자 기획했다. 희 망스튜디오와 어썸피스가 전달한 기부금은 (사)들꽃청소년세상을 통해 간편식·비상의약품 등을 담은 응급 생필품 키트, 전문 시설에서 보호 받지 못하고 있는 거리의 탈가정 청소년을 찾아가 각종 물품을 지원하는 ‘움직이는 청소년센터 EXIT 버스’ 운영, 탈가정 청소년들이 공동 거주하는 그룹홈 내 각종 물품 구입 등에 사용될 계획이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2020-06-29 10:2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