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

필립스, 독일 베를린 '2017국제가전박람회(IFA)'서 다양한 디지털 헬스 솔루션 공개

필립스, 독일 베를린 '2017국제가전박람회(IFA)'서 다양한 디지털 헬스 솔루션 공개
육아 플랫폼


필립스는 1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2017국제가전박람회(IFA)'에서 다양한 디지털 헬스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번 IFA에서 소개하는 디지털 헬스 솔루션은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플랫폼인 '필립스 헬스스위트'와 연동해 수면, 육아, 실내 공기 관리, 구강 건강, 여성 뷰티 등에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영위하도록 기여한다.

필립스 헬스 앤 웰니스 사업 책임자인 에그버트 반 아트는 "필립스는 헬스케어 영역의 선진 기술력과 소비자에 대한 통찰력을 기반으로 더 나은 삶을 위한 모색을 하고 있다"며 "올해 IFA에서 선보이는 솔루션은 사용자의 건강에 대한 관여도를 높여 보다 적극적으로 건강관리에 임하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필립스는 환자가 가정에서도 수면 및 호흡기 질환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케어 오케스트레이터'도 선보인다. 케어 오케스트레이터는 환자, 의료진, 가정 방문 업체 등을 하나로 연결해주는 클라우드 기반의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을 통해 환자는 의료진의 코칭 및 교육 등을 지원 받으면서 가정에서도 효율적으로 증상을 개선해 나갈 수 있다. 동시에 의료진은 플랫폼 상에 축적된 환자의 건강 데이터를 종합해 환자에게 알맞은 최적의 임상 결정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내릴 수 있다.

이와 함께 가정 내에서 수면 치료 경과를 추적 및 분석하도록 돕는 필립스의 수면 관리 애플리케이션(앱)인 '드림맵퍼'도 공개된다. 수면 질환은 치료 기기 착용의 불편함으로 인해 치료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다. 이 기기를 사용하면 수면 치료 기기 사용일수가 약 25% 증가한다.

또 실내 공기 질을 관리하는 통합 솔루션도 소개된다. 공기청정기 '에어 퓨리파이어(Air Purifier 2000i)'는 실내 환경 상태와 사용자의 필요에 맞게 공기의 질을 관리한다. 이와 연동되는 애플리케이션인 '에어 매터스(Air Matters)'는 실내 외 공기의 상태 및 알레르기 유발 물질 농도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미세먼지 등의 공기 오염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도록 지원한다.

건강한 육아를 위한 세계 최초 의료용 앱 '필립스 u그로우 육아 플랫폼'도 공개된다. 이 플랫폼은 필립스 아벤트 스마트 베이비 모니터, 스마트 귀체온계 등 다양한 커넥티드 기기를 통해 수집된 정보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아기의 발달 과정에 대한 맞춤형 조언을 제공한다.

구강 관리 통합 솔루션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도 전시된다. 고성능 브러시 헤드 및 스마트 센서 기술 등 최신 기술을 탑재한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칫솔'은 칫솔질 습관 추적은 물론 개인 맞춤형 코칭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필립스 소닉케어 브레스 케어 시스템'는 입 안 박테리아를 분석해 입냄새 등 구강 내 청결을 관리하도록 돕는다.

pompom@fnnews.com 정명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