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경남도의회, 김장김치 담가 이웃에 전달

배추 800포기 김장김치 2000kg 도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

경남도의회, 김장김치 담가 이웃에 전달
경남도의회가 지난 7일 도의회 광장에서 ‘도민사랑 김장 나눔 행사’를 열고 김지수 의장을 비롯한 40여명의 도의원과 의회사무처 직원, 자원봉사자 등 120여 명이 참가해 사랑의 김치를 버무렸다./사진=경남도의회
【창원=오성택 기자】 경남도의회는 지난 7일 도의회 광장에서 ‘도민사랑 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이날 김장 나눔 행사는 김지수 의장을 비롯한 40여명의 도의원과 의회사무처 직원, 자원봉사자 등 120여 명이 참가해 사랑의 김치를 버무렸다.

지난해에 이어 2번째를 맞은 도민사랑 김장 나눔 행사는 연말을 맞아 따뜻한 관심과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온기를 전달하고 이웃 사랑에 대한 범도민적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참가자들은 배추 800포기로 김장김치 2000㎏을 담가 도내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했다.

김지수 의장은 “내년도 예산 심사 등 바쁜 일정에도 동료 의원과 직원, 자원봉사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할 수 있어 기쁘다”며 “도민과 함께 하는 경남도의회를 만들기 위해 주변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나눔 문화 활동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의회는 나눔 실천을 위해 2016년 ‘행복 나눔 자선바자회’를 개최한데 이어, 지난해부터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ost@fnnews.com 오성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