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박지원 "윤석열은 검사 10단…정치 9단 내가 졌다"

박지원 "윤석열은 검사 10단…정치 9단 내가 졌다"
박지원 무소속 의원이 17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대검찰청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질의하고 있다. 2019.10.17/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


박지원 "윤석열은 검사 10단…정치 9단 내가 졌다"
윤석열 검찰총장이 17일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대검찰청에 대한 국정감사에 출석해 의원들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19.10.17/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

(서울=뉴스1) 김진 기자 = 민주평화당 탈당 의원 모임인 대안신당(가칭)에서 활동중인 박지원 무소속 의원은 18일 "나는 정치 9단이고 윤석열 검찰총장은 검사 10단이더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이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전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대검찰청 국정감사에 출석한 윤 총장에게 "내가 졌다"며 이렇게 말했다.

법사위원인 박 의원은 전날 윤 총장에게 "정경심 동양대 교수 건은 과잉 기소 아니냐"고 질의했고, 이에 윤 총장은 "공개적인 자리에서 어떤 특정인을 무슨 여론상으로 이렇게 보호하시는 듯한 그런 말씀을 자꾸 하신다"고 반박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박 의원은 "(내가) 전략적으로 져준 것이다. 왜냐하면 윤 총장이 소신껏 답변하더라"며 "여야 누가 얘기하더라도 수사 중인 사건에 대해서는 일체 말씀을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대한민국 공무원으로서, 검찰로서 똑똑히 할 테니까 두고 봐라, 잠시 기다려달라. 그 이상 좋은 게 어디 있나"라고 덧붙였다.

한편 박 의원은 이날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수사를 진행하는 검찰이 소환에 응하지 않는 자유한국당 의원들을 "정경심 교수처럼 기소할 것"이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국정감사에서 윤 총장에게 질의를 한 결과 이와 같은 예측을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