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조동성 인천대 총장, 상남경영학자상 수상

조동성 인천대 총장, 상남경영학자상 수상


[파이낸셜뉴스] 인천대는 조동성 총장( 사진)이 21일 서울 성균관대학교 경영관에서 열린 한국경영학회 동계 정기총회에서 상남경영학자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상남경영학자상은 한국경영학회가 한국의 경영학 발전과 경영학자의 연구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1995년부터 매년 1명을 선정해 수여하고 있다.

조 총장은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하버드에서 경영학 박사를 취득한 후 1978년부터 36년간 서울대 경영대학에서 전략 및 국제경영 교수로 봉직하면서 국제지역원(현 국제대학원) 원장과 경영대학 학장을 역임했다. 영어 16권, 중국어 5권을 포함한 65권의 저서와 143편의 학술논문을 출판했다.


조 총장은 2016년부터 국립 인천대 총장으로 재직하면서 연구에서는 ‘집중연구대학’, 교육에서는 ‘매트릭스 칼리지’를 도입하는 대학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조 총장은 한국전략경영학회 창립회장, 디자인브랜드경영학회 창립회장, 지속경영학회 창립회장, 한국경영학회 회장, 학술단체총연합회 회장, 안중근의사기념관 관장, 국가브랜드진흥원 이사장, 세계은행(World Bank) 자문을 역임했다.

조 총장은 상남경영학자상 상금 전액을 올해 8월 융합학술대회가 열리는 인천 지역 대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쾌척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