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TS트릴리온 장기영 대표 중국대사관으로부터 감사패 전달

TS트릴리온 장기영 대표 중국대사관으로부터 감사패 전달
안산시외국인주민상담지원센터 권순길 사무국장, TS트릴리온 장기영 대표


일명 ‘국민샴푸, ‘손흥민샴푸’로 유명한 ‘TS샴푸’를 제조 판매하는 TS트릴리온의 장기영 대표는 중화인민공화국 주대한민국대사관영사부(이하 중국대사관)로부터 감사패를 6일 전달받았다. 감사패 전달식은 TS본사에서 진행되었고 행사에는 TS트릴리온 장기영 대표와 안산시외국인주민상담지원센터 권순길 사무국장이 참여하였다.

올해 초 코로나19 확산 피해 지역인 우한에 특별성금을 전달한 것과 지난 겨울 중국 국적의 엄마를 두었지만 국적은 물론 외국인 등록도 되지 않은 미등록 아이가 독립할 수 있을 때까지 후원하기로 한 소식을 접한 중국대사관으로부터 이번 감사패를 받게 되었다고 한다.

이에 TS트릴리온 장기영 대표는 “우리나라를 포함 전 세계가 현재 코로나19 확산으로 모두가 고생하고 있다.

이에 함께 고통을 극복하자는 의미에서 한 것이다. 또한 미등록 아동에 대한 소식을 접했을 때도 두 아이를 키우는 부모로서 아동의 건강과 함께 안타까운 마음에 당연히 후원을 하게 되었지만 이렇게 중국대사관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게 되니 더 부담스럽기도 하다”라고 겸손하게 전하며, TS는 그동안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게 사실이다. 조금이나마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함께 하는 게 기업인으로서 의무가 아닌가 싶다. 이를 계기로 초심을 잃지 않으면서 사회와 함께 할 수 있는 가치를 추구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도 밝혔다.

TS트릴리온은 그동안 사회적 기업 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었다. 회사 설립 이후 10년 넘게 수익금의 일부를 유니세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굿네이버스 등 어려운 이웃을 돕는 20여 개의 단체에 매월 기부하는 등 좋은 성분을 기본으로 착한 제품만을 고집하는 기업철학은 사회 공헌 활동에도 그대로 전달되고 있다.

2018년 10월 회사 근무 중 큰 부상을 당한 캄보디아 노동자에게 성금을 전달하였고, 2019년 ‘TS샴푸’의 모델인 손흥민 선수와 모델계약을 맺은 이후 ‘손흥민축구아카데미’에 매월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작년 9월 한 달 동안 프로야구 구단 ‘키움 히어로즈’와 함께 ‘꿈나무 초청행사’를 진행하면서 지역의 6,000여 명의 학생 및 학부모를 초청하기도 하였다.

국내도 코로나19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와중에 지역 관내 기관인 영등포구청과 양평동에 마스크를 기부하고 탈모닷컴 회원들과 주변 상인들에게도 마스크를 무료 배포하는 등 사회적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왔다.


국내 탈모샴푸 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 브랜드 ‘TS샴푸’에 걸맞게 고객 곁으로 다가가는 모습이 현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만들어 준다. 기업의 목적이 이윤을 창출하는 것이지만 그 이윤은 고객과 함께, 지역사회와 함께 한다면 그 의미가 더 클 것이다. 앞으로도 TS트릴리온의 사회 공헌 활동 행보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