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댑 토큰(PLA), 삼성 블록체인 지갑 탑재
플레이댑 게임 아이템 결제시 PLA 이용 가능
업비트-지갑-게임 간 유기적 토큰 순환 구현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 블록체인 월렛에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의 토큰이 탑재됐다. 삼성 블록체인 월렛 이용자는 플레이댑 토큰을 월렛에 보관하고, 연동된 플레이댑 게임에서 해당 토큰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삼성 블록체인 월렛이 플레이댑 토큰(PLA)의 보관 및 전송 기능을 지원한다./ 사진=플레이댑 공식 페이스북
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가상자산 지갑 및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앱) 플랫폼 '삼성 블록체인 월렛'이 플레이댑 토큰(PLA)의 보관 및 전송 기능을 지원한다.
현재 삼성 블록체인 월렛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클레이튼, 스텔라, 트론 등 5개 블록체인 플랫폼을 지원하고 있다. 플레이댑 토큰은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한 가상자산으로 이번에 새롭게 추가됐다. 이로써 총 57개 가상자산을 삼성 블록체인 월렛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플레이댑 토큰이 삼성 블록체인 월렛에 탑재됨에 따라 블록체인 월렛 내 플레이댑 게임 서비스에서 토큰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삼성 블록체인 월렛에서 지원되는 크립토도저와 도저버드 등 2종의 플레이댑 게임에서 블록체인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한토큰)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거래할때 플레이댑 토큰으로 결제가 가능해진 것이다.
삼성 블록체인 월렛에 추가된 플레이댑 토큰 모습. 상단 토큰은 업비트 상장 전 플레이댑 서비스에서 지원된 토큰으로 현재는 사용할 수 없으며, 오는 28일까지 약 한달간 새로운 플레이댑 토큰으로 전환을 지원하는 중이다./ 사진=김소라 기자
지난 10일 업비트 거래소에 플레이댑 토큰이 국내 최초로 상장되면서 이용자가 게임 이용에 필요한 토큰을 사전에 구매할 수 있는 경로도 마련됐다. 업비트에서 구매한 플레이댑 토큰을 삼성 블록체인 월렛에 전송한 후 플레이댑 게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순환 구조가 구축되면서, 블록체인 게임의 진입장벽이 한층더 낮아질 것이란 기대도 나온다.
현재 플레이댑은 삼성 갤럭시 스토어에서 블록체인 역할수행게임(RPG) '신과 함께', '소울시커: 6번째 기사단' 등도 서비스하고 있다.
향후 게임 아이템에 블록체인 NFT 기술을 입혀 이용자 고유의 디지털 자산으로, 다른 게임에서 이용하거나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무선사업부 산하 블록체인그룹을 통해 자사 블록체인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블록체인 전문기업들과 협업해 삼성 블록체인 월렛에 탑재될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발굴하고, 가상자산 분실 및 해킹 피해 고객을 대상으로 가상자산 추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블록체인 사업 제반을 넓혀 나가고 있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