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

토카막 네트워크, 체인링크 오라클 솔루션 도입

개발자에 가격피드·VRF 오라클 서비스 제공
정순형 파운더 "차세대 디파이·NFT 개발자 지원"

토카막 네트워크, 체인링크 오라클 솔루션 도입
토카막 네트워크가 체인링크와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데이터 신뢰성 향상을 위한 체인링크 솔루션을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사진=fnDB

[파이낸셜뉴스] 토카막 네트워크가 체인링크와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데이터 신뢰성 제고를 위한 체인링크 오라클 솔루션을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개발자는 토카막 네트워크 위에서 작동하는 디앱(DApp·탈중앙화앱)을 개발할 때 체인링크의 가격 정보와 VRF(Verifiable Randomness Feed, 검증할 수 있는 무작위성) 오라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체인링크는 업계 표준 오라클 네트워크다. 디앱 개발자에게 고품질의 데이터 소스를 제공하고 오프체인 연산의 보안성을 보장하는 강점이 있다.
현재 신세틱스(Synthetix) 아베(Aave) 등 여러 탈중앙금융(DeFi·디파이)이 체인링크 솔루션을 활용 중이다.

정순형 토카막 네트워크 파운더는 "체인링크의 추가적인 탈중앙화 서비스를 이용해 차세대 디파이, 대체불가능한토큰(NFT·Non-Fungible Tokens), 블록체인 게임 앱을 구축하는 스마트 콘트랙트 개발자를 더 지원할 것”라고 말했다.

한편 토카막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R&D 스타트업 '온더'가 진행 중인 자체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다양한 이더리움 레이어2 솔루션을 개발자들에게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bawu@fnnews.com 정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