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네이버-소뱅, 美 블록체인 핀테크에 투자..2500만 달러

관련종목▶

네이버파이낸셜, TBCA소프트 시리즈B 라운드 참여

기존 주주인 소프트뱅크도 추가투자, 기술협력 강화

[파이낸셜뉴스] 네이버파이낸셜은 블록체인 기술 기업 TBCA소프트에 최대 2000만 달러(약 228억 원)를 투자한다고 4일 밝혔다. 우선 1500만 달러를 투자한 후, 500만 달러 추가투자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기존 TBCA소프트 주주인 소프트뱅크도 이번 시리즈B 라운드에 500만 달러 규모로 참여했다. 소프트뱅크는 지난 2017년 TBCA소프트에 투자한 후, 글로벌 통신사 블록체인 협력체계인 CBSG 컨소시엄에서 함께 활동했다.

네이버-소뱅, 美 블록체인 핀테크에 투자..2500만 달러
TBCA소프트는 4일 네이버파이낸셜, 소프트뱅크로부터 총 2500만 달러 규모 시리즈 B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발표했다. 사진은 TBCA소프트 프레스룸 갈무리

TBCA소프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결제 시스템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이번 투자유치를 계기로 네이버파이낸셜, 소프트뱅크와 블록체인 기반 결제 네트워크 ‘HIVEX’를 확장한다는 목표다.

네이버파이낸셜 최진우 총괄은 “전 세계적으로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 구매를 위한 모바일 결제로의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모바일 결제 사업자 간의 협업을 강화하는 보다 편리하고 포괄적인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최신 기술을 사용한 HIVEX 네트워크는 전체 모바일 결제 생태계 비용 구조를 근본적으로 낮춰 가맹점과 소비자 모두를 위한 모바일 결제 통합을 훨씬 쉽게 만들고 보안 수준을 높일 것”이라고 투자 배경을 전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