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출전 '팀 코리아' NFT 나온다

대한체육회, 공식 NFT 발행 

[파이낸셜뉴스] 대한체육회가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단 '팀 코리아'의 대체불가토큰(NFT)을 발행한다.

12일 대한체육회는 스포츠를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을 시작으로 국가대표 선수단을 활용한 스포츠 NFT 발행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다.


우선 이번 베이징동계올림픽 '팀 코리아' NFT는 남자 쇼트트랙 곽윤기, 여자 쇼트트랙 김아랑, 여자 컬링 대표팀 김선영 등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참가하는 국가대표 선수 60명의 훈련 과정과 성과를 담은 영상과 사진 등 스포츠 자산을 NFT로 발행하고, 디지털 3D 큐브 카드, 디지털 피겨, 디지털 아트 등 다양한 디지털 콘츠로도 선보이기로 헸다.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출전 '팀 코리아' NFT 나온다
【서울=뉴시스】대한체육회,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대회 팀코리아 NFT 상품 발행.(사진=대한체육회 제공) /사진=뉴시스

'팀코리아'의 NFT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25일 오후 1시에 선보이며 공식 출시에 앞서 에어드롭 사전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대한체육회는 핏어스를 '팀 코리아' NFT 사업 대행사로 선정했다. 조용만 대한체육회 사무총장은 "NFT 사업으로 국가대표 선수단과 스포츠 자산을 디지털 콘텐츠로 생성해 부가가치를 올리고, 판매수익을 통해 대한체육회 사업 수행에 필요한 자원을 조달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cafe9@fnnews.com 이구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