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애플, 차세대 PC 칩 M1울트라·PC라인업 공개

애플 PC칩 중 가장 강력한 SoC
칩 적용된 맥 스튜디오 및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도 공개

애플, 차세대 PC 칩 M1울트라·PC라인업 공개
애플 M1 울트라. 애플 제공.
[파이낸셜뉴스] 애플이 자체 제작한 고성능 M1 울트라와 함께 데스크탑, 디스플레이 등 신규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애플은 M1 울트라·맥 스튜디오·스튜디오 디스플레이를 9일 공개했다.

M1 울트라는 두개의 M1 맥스 칩 다이를 결합한 애플 PC용 칩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시스템 온 칩(SoC)이다.

20코어 CPU, 64코어 GPU, 32코어 뉴럴 엔진을 갖춰 최대 128GB 고대역폭 저지연성 통합 메모리로 구성 가능하다. 개발자, 아티스트 등 대용량이 필요한 이들에게 적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애플은 M1 맥스와 M1 울트라가 탑재된 데스크탑 맥 스튜디오와 디스플레이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를 선보였다.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는 26.9인치 크기로, 5K 레티나 디스플레이, 센터 스테이지 기술이 적용된 1200만 화소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가 탑재됐다. 가장 좋은 SoC를 탑재한 맥 스튜디오와 호환이 가능하다.

애플, 차세대 PC 칩 M1울트라·PC라인업 공개
맥 스튜디오와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애플 제공.
애플의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그렉 조스위악 수석 부사장은 "맥 스튜디오와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를 통해 완전히 새롭게 탈바꿈한 맥 데스크탑과 디스플레이를 소개하게 돼 무척 기쁘다"며 "맥 스튜디오는 M1 맥스와 M1 울트라를 바탕으로 한 탁월한 성능, 폭넓은 연결성, 사용자에게 편리한 접근성을 제공하는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데스크탑의 신세계를 활짝 열 것"이라고 전했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