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9세 이상 KT 모바일 고객 대상
콘텐츠 서비스 다각화
[파이낸셜뉴스] KT가 만 19세 이상 자사 모바일 고객 모두에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 3개월 무료 이용 혜택 제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프로모션 기간은 오는 2024년 2월까지다.
KT CI. KT 제공.
유튜브 프리미엄은 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 내 모든 동영상과 음악을 광고 없이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동영상을 광고 없이 재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영상을 저장해 오프라인 상태에서 시청할 수 있다. 모바일 기기에서 다른 애플리케이션(앱)을 열거나 화면을 꺼도 백그라운드 재생이 가능하다. 유튜브 뮤직에서도 광고 없이 음악을 들을 수 있고, 오프라인 또는 잠금화면 상태에서도 감상 가능하다.
이번 프로모션은 만 19세 이상 KT 모바일 고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가입한 요금제 종류에 상관없이 신청일로부터 3개월 간 유튜브 프리미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신청은 KT 홈페이지 또는 '마이케이티' 앱에서 로그인 및 SMS 수신 동의 후 '3개월 무료 시청하기' 선택으로 가능하다. 신청 고객에게는 SMS로 혜택 적용 안내 문자가 발송되며, 고객은 수신한 문자 메시지 내 링크에 접속해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유튜브 레드', '유튜브 프리미엄',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을 현재 이용하고 있거나 기존에 이용한 적 있는 구글 계정으로는 3개월 무료체험을 이용할 수 없다. 3개월 무료 이용 기간 도중 해지 신청을 하더라도 남은 기간 동안은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별도의 해지 신청을 하지 않으면 3개월 후 자동으로 유료로 전환된다. 유료 이용료는 1만450원(부가가치세 포함)이다.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 구강본 상무는 "이번 프로모션은 KT와 유튜브의 제휴를 알리는 첫 이벤트로, 유튜브 프리미엄 프로모션으로 고객들이 원하는 유튜브 콘텐츠를 광고 없이 마음껏 체험해볼 수 있을 것"이라며 "KT는 넷플릭스, 디즈니+, 밀리의 서재에 이어 유튜브 프리미엄까지 콘텐츠 서비스 제공을 다각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혜택을 선보이겠다"고 했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