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운용 발행 연금전문 뉴스레터 ‘연금술사’에 쿼터백만의 안목 담은 콘텐츠 제공
국내외 경제 시장부터 떠오르는 ETF 종목 등 노후 준비에 필요한 정보 전달
투자 초보자도 쉽게 이해가능한 양질의 콘텐츠로 'MZ세대 노후 준비' 도우미
[파이낸셜뉴스] “노후 준비 궁금한 MZ세대 모이세요!”
국내 최초 로보어드바이저 기업 쿼터백은 2030 세대를 위한 ETF 전문 콘텐츠를 키움투자자산운용이 발행하는 연금전문 뉴스레터 ‘연금술사’에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연금술사’는 키움투자자산운용이 MZ세대를 대상으로 현명한 노후 준비를 위해 필수로 알고 있어야 하는 정보를 담은 연금전문 뉴스레터다. 쿼터백은 ‘연금술사’의 ‘투자 이슈’ 코너를 통해 퇴직연금 적립금을 ETF로 투자하려는 2030 세대에게 국내ž외 경제 시장 동향과 주목 받고 있는 ETF 투자처 및 대표 종목에 대한 내용을 전한다. 이외에 ETF 투자 시 유의해야 할 점 등 다양한 투자 지식도 알릴 예정이다.
쿼터백은 지난 2016년 키움투자자산운용과 국내 최초로 로보어드바이저 공모 펀드 ‘키움쿼터백글로벌EMP로보어드바이저펀드’를 출시해 운용 중이다. 해당 펀드는 주식, 채권을 비롯해 원자재 등 다양한 글로벌 ETF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쿼터백은 키움투자자산운용이 발행하는 연금전문 뉴스레터 ‘연금술사’와 협업하게 됐다.
장두영 쿼터백 대표는 “이번 콘텐츠 제휴를 통해 쿼터백이 가진 연금투자 인사이트를 더 많은 투자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초보 투자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며, 쿼터백의 정보가 MZ세대의 노후 준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키움쿼터백글로벌EMP로보어드바이저펀드’는 현재 다수 은행의 추천 펀드 리스트에 오르고 있으며, 은행 및 증권사 계열 펀드가 아닌 외부 펀드임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많은 투자자에게 추천 펀드로 소개되고 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