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6·1지방선거]대학교수 124명 박남춘 후보 지지선언 “열거하지 못할 정도로 성과 많아”

[6·1지방선거]대학교수 124명 박남춘 후보 지지선언 “열거하지 못할 정도로 성과 많아”
현직 대학교수 124명이 12일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장 후보를 지지를 선언했다.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현직에서 활동하고 있는 대학교수 124명이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장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전국 대학교수 124명은 12일 박남춘 후보 캠프인 더큰e음캠프에서 박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이날 지지선언에는 인천대학교 박재윤·서종국·양준호 교수, 인하대학교 김민배·명승환·최원식·김광석 교수, 청운대학교 박종진·유갑상 교수, 경인여대 윤호 교수, 성산효대학원대학교 최종구 교수를 포함해 124명이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지지선언문을 통해 “지도자를 선택하는 기준에서 중요한 것은 그가 지닌 신념과 행동, 실적”이라며 민선7기 대표 성과인 △인천e음카드 △쓰레기매립지 문제를 포함한 ‘환경특별시 인천’ △소통과 숙의를 통한 해묵은 현안 해결 등을 언급했다.

이어 “이외에도 2년 연속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공약이행률 SA등급(최우수등급) 평가 등 지면(선언문)에 열거하지 못할 정도로 많은 성과를 냈다”며 “우리 교수 124인은 당당한 인천, 더 큰 인천을 만들어 낼 박남춘 후보에 대해 전폭적인 지지를 천명한다”고 강조했다.


더큰e음캠프 정책자문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이들 교수들은 앞으로 전문성을 바탕으로 박남춘 후보와 인천 미래를 위한 정책을 만들어 간다는 방침이다.

더큰e음캠프 최원식 상임고문 겸 정책자문단장은 “시민을 우선하고, 정책을 실천하고, 인천을 사랑하는 박남춘 후보의 품격과 능력, 열정을 크게 존중한다”며 “교수 124인은 각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박 후보와 함께 인천 시민이 기대하는 인천의 미래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남춘 후보는 “중차대한 시기에 인천 발전과 승리를 위해 정책자문단으로서의 역할을 넘어 지지선언까지 해주셔서‘천군만마’를 얻은 기분”이라며 “각 분야에 있는 교수님들의 전문적인 견해와 조언을 새겨 듣고, 인천과 시민에 집중해‘일 잘하는’민선 8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