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푼라디오 인기DJ 목소리 담은 NFT
CCCV NFT에서 경매로
[파이낸셜뉴스] 블록체인 전문 기업 블로코XYZ는 개인 오디오 방송 플랫폼 스푼라디오와 대체불가능한토큰(Non-Fungible Tokens, NFT) 사업 관련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19일 밝혔다.
블로코XYZ는 이번 업무협약에서 NFT 플랫폼 제공과 옥션 판매 서비스를 지원한다. 스푼라디오는 소속 DJ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해 생산하는 콘텐츠의 NFT 상품 기획 및 제작 업무를 맡는다.
블로코XYZ는 스푼라디오와 협력해 스푼라디오 인기DJ 목소리가 담긴 한정 오디오 클립 NFT를 CCCV NFT에서 로 경매로 판매한다. /사진=블로코XYZ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블로코XYZ의 NFT 오픈마켓 플랫폼 CCCV NFT에서 단독으로 스푼라디오 인기DJ 할머니, 밍더, 유닝의 목소리가 담긴 한정 오디오 클립을 NFT로 판매한다. NFT는 오는 26일까지 경매 방식으로 판매한다.
NFT 구매자에게는 스푼라디오 스페셜 아이템, 한정판 실물 굿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블로코XYZ는 현재 조건형, 티켓형, 멤버십형, 시크릿리워드 등 다양한 NFT 옵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블로코XYZ 김경훈 대표는 "스푼라디오와 함께 국내 오디오 크리에이터들과 그 팬덤을 대상으로 한 첫 번째 NFT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크리에이터와 팬들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ronia@fnnews.com 이설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