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김동연 "회초리 들고 꾸짖더라도 포기는 말아달라"

박지현 위원장 사과와 읍소 전략에 김동연 후보도 가세, "민주당 심판하더라도 씨앗은 남겨달라"

김동연 "회초리 들고 꾸짖더라도 포기는 말아달라"
(성남=뉴스1) 김영운 기자 =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24일 오후 경기 성남시 중원구 모란민속5일장에서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2022.5.24/뉴스1 /사진=뉴스1화상

[파이낸셜뉴스]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후보는 24일 "민주당을 심판하시더라도 씨앗은 남겨달라"며 읍소했다.

김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동연이 낮은 곳으로 들어가 당의 변화를 만들어낼 씨앗이 되겠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에 실망하신 국민 여러분께 호소드린다"며 "회초리를 들고 꾸짖을지언정 외면하거나 포기하지는 말아달라"고도 했다.

또 "동시에 새 정부의 오만과 독주를 견제하는 버팀목이 되겠다"며 "경기도를 국민통합과 대한민국 정치교체의 진원지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이와 관련 "정치교체와 국민통합을 지난 대선의 핵심 의제로 만들었고 합당하면서는 '정치교체 공동추진위원회'를 구성했다"며 "민주당의 변화도, 정치교체도 경기도에서 시작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이날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반성문을 쓰고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한 데 대해 "뜻을 모아야 한다"며 공감을 보였다.

cerju@fnnews.com 심형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