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서울시 영테크 생생한 상담 후기 공모 이벤트

서울시 영테크 생생한 상담 후기 공모 이벤트

[파이낸셜뉴스] 서울시에서는 서울 영테크 사업이 청년 맞춤형 재무 상담 서비스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달콤 쌉싸름한 서울 영테크 상담 후기 이벤트'를 17일부터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매월 진행하는 '도전하는 당신에게, 매월 음료 쿠폰'과 홀수달에 진행하는 '정성과 센스로 승부를 본다!' 두 개로 나뉜다. 참여 방법은 서울 영테크 상담 완료 후 본인의 SNS를 활용하여 상담 후기 작성 후 본인 이름 및 휴대전화 번호와 함께 링크 주소를 서울 영테크 사무국 대표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울 영테크는 청년의 체계적인 자산형성과 경제적 자립을 도모할 수 있도록 전문 재무설계사가 무료로 1:1 대면·비대면 재무 상담과 실습이 연계된 재무 교육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현재 신청 인원은 총 6000여명이고, 대기인원은 1112명이다.
만족도 조사 결과 만족도는 4.78점, 상담사 만족도는 4.87점(응답인원 1525명)이다.

아울러 신청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 개인정보 제공 동의하에 '서류 제출 없는' 서울 영테크 상담 신청이 가능해졌다. 실습과 연계된 교육인 '서울 영테크 원데이 스쿨'은 시범운영 포함 5월까지 총 3회까지 진행하였으며, 각 회당 20명씩 모집으로 총 46명의 청년이 수강했다.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