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리얼리티쇼 나온다

[파이낸셜뉴스]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리얼리티쇼 나온다
넷플릭스가 영국에서 한국 드라마 '오징어게임' 리얼리티 쇼를 만들기로 했다고 14일(현지시간) 밝혔다.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서 3월 11일 드라마를 흉내 낸 오징어게임 챌린지가 벌어지고 있다. 로이터뉴스1

넷플릭스가 한국 드라마 '오징어게임'에 나오는 게임들을 실제로 하는 리얼리티쇼를 만들기로 했다.

14일(이하 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드라마를 기반으로 10가지 게임을 리얼리티쇼 형식으로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전세계에서 모인 참가자들이 서로 겨루는 방식이다.

다만 드라마와 달리 게임에 지더라도 목숨을 잃지는 않는다.

넷플릭스는 오징어게임 리얼리티쇼가 리얼리티쇼 사상 최대 규모 인원이 참가하고, 최고 상금이 걸린 쇼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른바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Squid Game: The Challenge)'라는 제목의 이 리얼리티 쇼에서는 드라마와 같은 수인 456명의 참가자들이 456만달러(약 58억8000만원) 상금을 놓고 경쟁하게 된다.

앞서 넷플릭스는 이틀 전인 12일 오징어게임 드라마 시즌2 제작을 확정한 바 있다.

넷플릭스의 오징어게임 리얼리티쇼는 그러나 한국이 아닌 영국에서 진행된다. 진행되는 언어도 영어다.

넷플릭스는 "영어로 대화할 수 있는 이들은 전세계 어디에서건" 이 게임에 참가할 수 있다고 밝혔다.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은 역대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다. 공개 28일 동안 16억5000만 시간의 시청시간을 기록했다.

dympna@fnnews.com 송경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