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 한화생명 주담대 입점

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 한화생명 주담대 입점
베스트핀 제공


[파이낸셜뉴스] 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에서 한화생명의 주택담보대출 상품 '홈드림 모기지론'을 비교,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베스트핀은 한화생명의 주택담보대출 상품 '홈드림 모기지론'을 입점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상품은 대출기간을 최대 40년까지 제공하는 상품이다. 고객들은 각종 수수료(감정료, 타사말소비, 설정비)를 면제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원하는 상환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한화생명 보험가입자는 해당 상품 이용 시 금리 할인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주담대의 실수요층으로 떠오르는 2040세대는 금융플랫폼을 통해 대출을 신청하는 경우가 많다"며 "디지털 플랫폼인 담비와의 시너지를 통해 2040세대와 같은 젊은 연령층의 고객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담비는 주요 보험사인 삼성생명, 삼성화재, 교보생명에 이어 한화생명 담보대출 상품까지 입점시킴으로써 서비스 경쟁력을 한층 높이게 됐다. 이러한 보험사 담보대출 상품은 기존 은행권의 대안상품으로 이용이 가능해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자동이체나 카드발급 등 부가적인 거래 없이 대출을 바로 실행할 수 있다는 점 역시 주목할 만하다. 담비는 금융 소비자들이 가장 합리적인 대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베스트핀 주은영 대표는 "소비자와 접점이 부족했던 보험사들의 경쟁력 높은 담보대출 상품을 담비에서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담보대출을 다루는 금융사들과 계약을 올해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완료해, 주택담보대출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공고히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seung@fnnews.com 이승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