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둥이NFT, 푸빌라, 선미야클럽 등 국내 주요 NFT 참여
이마트24 NFT팝업스토어 내부 모습. 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 NFT팝업스토어 외관. 이마트24 제공.
[파이낸셜뉴스] 이마트24는 서울 종로구에 대체불가토큰(NFT) 팝업스토어 '이마트24 화성점 NFT UNIVERSE'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NFT 팝업스토어는 이마트24 화성점 점장인 원둥이가 NFT 친구들을 초대해 파티를 즐긴다는 이야기를 배경으로 기획됐다. 이를 위해 판매 예정인 '원둥이 NFT'를 비롯해, 푸빌라, 선미야클럽, 아키월드, 도시, 다다즈 등 국내 주요 NFT 프로젝트가 팝업에 참여한다.
팝업스토어는 이마트24 삼청동점 2층 공간에 마련됐다. △NFT 굿즈 판매 △NFT 캐릭터 포토존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 다양한 방식으로 NFT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됐다.
이마트24는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패션브랜드인 '아웃도어 프로덕트(OUTDOOR PRODUCTS)'와 협업한 원둥이 굿즈 5종을 판매한다. 원둥이 캐릭터가 들어간 에코백, 양말, 비니, 후드티 등을 판매한다. 팝업스토어 내 포토부스에서 사진을 찍어 누리소통망(SNS)에 올린 고객은 추첨(63명)을 통해 선미야클럽, 도시 등 NFT를 무료 증정한다.
이마트24는 다음달 맴버십 NFT의 일종인 '원둥이NFT' 판매를 앞두고 있다. NFT를 재미있게 경험하면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NFT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
이마트24는 기존 NFT를 보유하고 있는 NFT홀더에게는 오프라인 상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NFT에 대해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에게는 친근한 캐릭터와 굿즈를 통해 NFT에 관심을 갖도록 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다음달 10일에는 NFT팝업스토어를 방문한 고객에게 500개를 선착순 증정한다.
행성NFT는 1인당 1개씩만 받을 수 있다. 12월 14일 행성NFT를 보유하고 있는 소지자(홀더)만 원둥이NFT를 구매할 수 있다.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상무는 "편의점 업계 최초 맴버십 NFT 판매를 앞두고 고객들이 익숙하지 않은 NFT를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함으로써 NFT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이번 NFT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게 됐다"고 전했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