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마켓워치 >

[fn마켓워치]베이스인베, 김정훈 前 지그재그 CMO·신은선 전 리디 COO 영입

관련종목▶

[fn마켓워치]베이스인베, 김정훈 前 지그재그 CMO·신은선 전 리디 COO 영입
사진 좌측부터 김정훈 전 지그재그 CMO 및 신은선 전 리디 COO.

[파이낸셜뉴스] 베이스인베스트먼트가 그로스 어드바이저로 김정훈 전 지그재그 CMO 및 신은선 전 리디 COO를 영입했다.

20일 신윤호 베이스인베스트먼트 대표는 “베이스가 투자한 스타트업의 성장을 더 실질적으로 폭넓게 돕고자 추진했다“며 “이번 그로스 어드바이저 영입과 더불어 앞으로도 관련된 더 다양한 시도들을 해 나갈것”이라고 밝혔다.

김정훈 전 지그재그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2015년 앱 론칭 시점에 합류해 누적 다운로드 1500만건, 누적 거래액 1조원 달성을 주도했다는 평가다. 2019년부터는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직무를 전환해 마케팅 뿐만 아니라 인사, 조직, 법무, IR을 리딩하며 카카오스타일과의 M&A까지를 경험한 바있다.

김 어드바이저는 “베이스인베스트먼트에서 스타트업의 성장 과정에서 겪게 되는 서비스와 조직의 다양한 문제들을 창업팀과 함께 고민하며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전했다.

신은선 전 리디 최고운영책임자(COO)는 10여년 간 리디에서 재직하며 44분기 연속 성장 기록과 국내 콘텐츠 플랫폼 스타트업으로는 첫 유니콘이 되기까지의 기반을 닦은 주역이다. 리디 내에서는 운영, 인사 뿐만 아니라 재무, 신사업 개발 등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회사의 원동력이 되는 전반적인 시스템 구축에 기여했다.

신 어드바이저는 “초기 스타트업의 위대한 성장을 함께한다는 베이스인베스트먼트의 미션에 깊이 공감했다”며 “기업 성장의 여러 단계를 직접 밟아 봤던 경험을 토대로 스타트업들의 성장통을 깊이 공감하고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