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담곰이'와 SNS 스타 '김씨네 과일가게'
GS25, 성수동에 '짱구와 발란사' 팝업 매장 열어
세븐일레븐, 산리오 장난감과 라인캐릭터 와인
이마트24, 티파니앤코 목걸이와 귀걸이·순금·실버바 등 경품 내걸어
CU는 '담곰이'와 SNS 스타 '김씨네 과일가게'와 손잡고 화이트데이 대목 장사를 준비했다. CU 제공.
GS25는 성수동에 '짱구와 발란사'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 GS25 제공.
세븐일레븐 화이트데이 맞아 캐릭터 상품 선보였다. 세븐일레븐 제공.
이마트24는 티파니앤코 목걸이와 귀걸이·순금·실버바 등 경품 내걸었다. 이마트24 제공.
[파이낸셜뉴스]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편의점 4사가 오는 14일 화이트데이 대목을 앞두고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지난달 14일 밸런타인데이에 일부지역에서 비가 오면서 대목장사를 망쳤다는 가맹점주들의 아우성이 나오는 가운데 화이트데이에 매출을 끌어올릴 편의점은 어느 곳일지 업계의 이목이 쏠린다.
CU, '담곰이'와 SNS 스타 '김씨네 과일가게'
6일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4사는 이색업종의 지식재산(IP)를 활용한 화이트데이 기획상품을 출시했다. 이날 CU는 △담곰이 △김씨네 과일가게 등과 손잡고 2030세대를 겨냥한 캐릭터 상품을 선보였다. 담곰이는 일본의 유명 크리에이터 나가노가 만든 곰돌이 캐릭터다. CU는 담곰이 키링·스티커 기획세트를 각각 5종씩 선보인다.
김씨네과일가게는 과일이 아닌 티셔츠를 파는 가게로 소형 트럭을 과일행상처럼 꾸민 이동형 옷 가게다.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한 10~20대 소비자와의 소통으로 ‘힙’한 의류브랜드로 알려졌다. CU는 김씨네과일가게와 함께 과일 모양 젤리로 구성한 김씨네종합선물과 테이프·커터가 들어 있는 김씨네박스테이프를 기획했다. 또 미국의 영화제작사인 워너브라더스와 협업해 톰과 제리, 트위티, 벅스 버니 등 캐릭터를 활용한 키링이 담긴 틴케이스 3종도 내놨다.
GS25, 성수동에 '짱구와 발란사' 팝업 매장 열어
GS25는 지난 밸런타인데이 당시 인기를 끌었던 일본의 만화캐릭터 짱구와 패션브랜드 발란사와 손잡았다. GS25는 7∼31일 서울 성동구에 자리한 '도어투성수'에서 '짱구X발란사'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도어투성수에서 전시·판매되는 한정판 상품은 △티셔츠 △맨투맨 △후드티 △모자 △에코백 등으로 모두 짱구 캐릭터와 발란사 로고로 활용해 디자인됐다. 앱 우리동네GS을 통해 오는 10∼18일 해당상품의 사전예약도 받는다.
‘짱구X발란사 선물세트’ 4종과 짱구크로우캐년미니캐리어 등도 출시했다. 이 밖에도 사탕, 젤리, 초콜릿 등 200여개 상품은 1+1, 2+1 행사를 통해 가성비를 내세웠다. ‘배달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연다. 우리동네GS 앱에서 바로배달 우리동네편의점으을 통해 1만 원 이상 2회 주문시 호텔 이용권·식사권, 고급 수건 등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이정표 GS리테일 플랫폼마케팅부문장은 “힙한 패션 브랜드 발란사와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시도가 새로운 상품 카테고리와 문화 형성에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 산리오 장난감과 라인캐릭터 와인
세븐일레븐도 일본의 산리오캐릭터즈와 손잡고 캐릭터 캐리어, 인형, 냉장고 장난감 등을 선보인다. 산리오는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시나모롤, 쿠로미 등 유명 캐릭터 IP를 보유한 기업니다. 세븐일레븐은 마이멜로디·시나모롤·쿠로미 가방걸이와 봉제인형, 헬로키티·짱구 장난감과 그립톡 등 다양한 상품을 마련했다.
화이트데이에 홈파티를 즐기는 소비자를 겨냥해 라인프렌즈 캐릭터 와인 4종도 재출시했다. △까버네 △모스카토 △샤도네이 △까바 4종 구성으로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오다연 세븐일레븐 MD는 “밸렌타인데이 당시 품귀현상을 보이며 온라인 커뮤니티에 신학기 선물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산리오캐릭터즈 캐리어를 다시 선보이는 만큼 좋은 반응을 기대한다”며 “특히 새로 출시한 폼폼푸린 캐리어에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이마트24, 티파니앤코 목걸이와 귀걸이·순금·실버바 등 경품 내걸어
이마트24는 이달 말까지 연애리얼리티예능 프로그램 '하트시그널'과 협업해 하트시그널 초콜릿세트를 판매한다. 세트상품에는 하트시그널의 대표캐릭터인 라비를 활용한 무드등, 캐릭터 스티커, 페레로로쉐 등이 담겼다. 또 김토끼스튜됴와 함께 △김토끼 쥬케로캔디 △김토끼 옛날과자선물세트 등도 출시했다.
이마트24는 화이트데이 손님몰이를 위해 380만원 상당의 보석을 경품으로 내걸었다. 오는 16일까지 초콜릿, 사탕, 젤리를 구입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80만원 상당의 티파니앤코 목걸이와 귀걸이, 순금 3.75g, 실버바 100g 등 경품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에 응모하려면 해당 상품 구매시 받은 영수증 쿠폰을 이마트24 앱에 입력 해 응모하면된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