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컴투스 '크로니클', 글로벌 PC 부문에서 강세

관련종목▶

스팀 매출 차트 13위로 자체 최고 기록 경신

컴투스 '크로니클', 글로벌 PC 부문에서 강세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스팀 글로벌 매출 종합 순위 관련 이미지. 컴투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컴투스의 소환형 역할수행게임(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크로니클)'이 글로벌 출시 이후 PC 플랫폼 스팀에서 자체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크로니클'은 컴투스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지식재산권(IP)의 특장점을 계승한 게임이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모바일·PC 플랫폼을 모두 지원하는 크로니클은 지난 해 11월 북미 출시 시점부터 글로벌 플랫폼 스팀과 컴투스 그룹의 하이브 플랫폼에 동시에 탑재돼 PC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9일 유럽과 남미, 아시아 등 글로벌 서비스 이후 스팀에서 성적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출시 직후 스팀 글로벌 매출 종합 순위 20위 권에 진입한 데 이어, 지난 13일에는 자체 최고 순위인 13위를 기록했다는 설명이다. 개별 국가 스팀 매출 차트에서는 프랑스와 태국, 벨기에는 1위, 싱가포르와 홍콩은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아울러 모바일 플랫폼에서의 크로니클 성적도 눈에 띈다. 매출 측면에서도 태국 애플 앱스토어 1위를 비롯해 여러 지역에서 차트 순위를 올리고 있다.

한지훈 컴투스 게임사업부문장은 "크로니클이 모바일과 PC 모두에서의 성과로 지속적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서머너즈 워에 버금가는 강력한 글로벌 히트작으로 성공시킬 것"이라며 "서머너즈 워 IP의 글로벌 파워를 더욱 강화, 확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